SK네트웍스, 40여년 만에 철강 트레이딩 사업 철수

SK네트웍스, 40여년 만에 철강 트레이딩 사업 철수

  • 철강
  • 승인 2021.07.06 17:00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기자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사업 중심 구조 구축 위한 결정

SK네트웍스(대표 최신원, 박상규)가 40여년 만에 철강 트레이딩 사업에서 손을 떼기로 했다. SK네트웍스는 미래 성장 사업 중심의 포트폴리오 전환을 통해 사업형 투자사로 진화를 추진한다. 

SK네트웍스는 6일 이사회를 열고 철강 트레이딩 사업을 2022년 6월 30일 종료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SK네트웍스는 이러한 결정 사항을 이날 모든 거래처에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는 1970년대 말부터 국내외 제조사가 생산한 철강재를 수출, 수입하는 철강 트레이드 사업을 시작했다. 그러나 제조업체들의 직거래 물량이 증가함에 따라 SK네트웍스의 역할이 점차 축소됐으며 시황 변동 리스크 등의 환경을 고려해 더욱 빠른 신성장 사업 중심의 구조 구축을 위해 이번 결정을 내렸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지난해 기준 SK네트웍스의 전체 매출 10조6,000억원 가운데 철강 트레이딩 매출은 1조원으로, 9.63%를 차지했다. 

다만 SK네트웍스는 높은 경쟁력을 지닌 화학 트레이딩 사업은 지속해서 유지하기로 했다. 또한 핵심 성장 사업 및 글로벌 투자사업 성과 향상을 위해 해외 거점 운영을 최적화해 나갈 방침이다.

철강 사업을 담당했던 구성원들은 보유 중인 무역 및 글로벌 역량을 바탕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업무에 배치할 것으로 전해졌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이번 결정을 통해 소비재·렌털 기업으로서 정체성이 명확해짐에 따라 주주 등 이해관계자의 가치 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경영 환경 변화 흐름과 이해관계자의 요구를 반영해 사업 모델 전환 성과를 거두고, 추가적인 성장 엔진을 확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