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조씽크, 2개 STS개수대 ‘더블씽크볼’ 출시...틈새시장 공략

백조씽크, 2개 STS개수대 ‘더블씽크볼’ 출시...틈새시장 공략

  • 철강
  • 승인 2021.07.29 08:00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개 STS 개수대 적용한 ‘BD832' 개발
8월 열리는 코리아빌드에 제품 출시

스테인리스 씽크볼 전문기업 백조씽크(대표 이종욱)가 더블씽크볼 신제품 ‘BD832’을 출시했다. 회사는 소비자의 관심이 점차 늘고 있는 2개의 스테인리스 개수대를 가진 더블볼(2-BOWL) 씽크볼 제품으로 틈새시장 공략에 나섰다.

씽크볼 디자인은 1980년대 레이온 씽크볼에 적용된 더블볼 제품이 유행했던 가운데 1990년대부터 원볼(1-BOWL) 형태가 출시되면서 현재까지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식기세척기 사용, 분리세척, 물에 불리기 등 주방 및 설거지 문화의 변화로 인해 더블씽크볼에 대한 선호도가 최근 다시 높아지고 있는 중이다. 백조씽크의 소비자 조사 결과에 따르면 더블씽크볼에 대한 선호도는 2019년 10%에서 2020년 12%로 소폭 증가했다. 더블볼 제품이 아직 틈새시장의 영역에 속하지만 점진적으로 그 선호도가 증가하는 양상이다.

백조씽크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변화를 고려하여 기능성과 디자인을 개선한 현대식 더블씽크볼을 새롭게 개발했다. 가장 큰 특징은 백조씽크가 직접 고안한 중형 배수구를 최초 적용한 제품이라는 점이다. 우리나라 식문화를 고려하여 원활한 음식물 쓰레기 처리를 위해 소형 배수구(89π)보다는 지름이 42% 크고, 대형 배수구(162π)보다는 22% 작게 줄였다.

또한, HPL드레인커버와 컬러 수세미망을 적용하여 기능을 다양화하였다. 제품 실물은 오는 8월 12~1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리아빌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백조씽크는 국내 시장에서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반응도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미국, 유럽 등에서는 설거지 전 물에 담그는 용도와 세척하는 용도로 더블볼을 사용하는 가정이 많은 편이기 때문이다. 이에 회사는 BD832 등을 수출용 제품군으로 분류할지를 검토하고 있다.

백조씽크 관계자는 “식기세척기 사용 등 라이프 스타일 변화로 크기보다 기능적인 면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조금씩 늘어나는 추세”라며 “시장의 변화를 앞서 체크하고, 그에 맞는 제품들을 선제적으로 개발 및 출시하여 시장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백조씽크 더블씽크볼 BD832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