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곤, CAD/CAM 소프트웨어 2022 신버전 출시

헥사곤, CAD/CAM 소프트웨어 2022 신버전 출시

  • 뿌리산업
  • 승인 2021.09.01 10:09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율성과 워크플로우 향상으로 생산성 향상
2022 버전 라이선스 신규 구매 시 DESIGNER CAD 1년 무료

품질과 생산성을 주도하는 글로벌 IT기업 헥사곤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Hexagon Manufacturing Intelligence Division, 이하 헥사곤)가 CAD/CAM 소프트웨어 2022 신버전을 9월 1일 출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되는 2022 버전의 소프트웨어는 ▲DESIGNER ▲NCSIMUL ▲EDGECAM ▲VISI CAD/CAM ▲ALPHACAM 등이다. 2022 신버전 라이선스를 신규 구매할 시 DESIGNER CAD 1년 라이선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헥사곤의 프로덕션 소프트웨어는▲CAD와 CAM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설계에서 생산으로의 전환 가속화 ▲제조 시뮬레이션의 정확도 향상 ▲고급 기계가공 기능 등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CAD와 CAM 소프트웨어를 원활히 연결하는 자동화 워크플로우를 통해 생산에 있어 효율적인 대비가 가능하며, 디지털 툴링 및 구성요소 라이브러리에 액세스하는 기술은 프로그래밍 및 설계 프로세스 수행 시간을 대폭 단축시킨다. 특히 제조업체가 첨단 CNC(컴퓨터 수치 제어) 기계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6축 공작기계 프로그래밍 도구를 지원해 효율성을 높인다.

DESIGNER CAD 소프트웨어는 제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된 CAD 소프트웨어로 솔리드·서페이스 및 판금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다이렉트 모델링 기능을 제공하며, 헥사곤 CAM 소프트웨어와의 연결성 및 리버스 엔지니어링(역설계) 솔루션 기능을 제공한다. 또 생산을 위한 솔리드 모델의 준비를 가속화해 부품의 제조성을 높여 설계와 제조 간의 격차를 해소하는 것과 동시에 자동화 매크로로 사용성을 개선해 전극 생성 및 판금 재료 관리 기능을 개선하는 것이 특징이다.

DESIGNER CAD 2022버전은 오류가 발생했을 때 향상된 피드백을 제공하며, 자동화를 위한 매크로 사용성도 보강됐다. 또한 매크로 자동 실행을 중단해 사용자 정의 명령이 가능하며, 향상된 명령을 사용해 전극을 생성하는 동안 사용자 정의 프로세스 방향을 정의해 전극 생성 속도를 높이고 이후의 수동 단계를 줄일 수 있다. 새롭게 리뉴얼된 전극 정의 방법은 사용자가 자동화 향상을 위해 입력하는 수고를 덜기 때문에 보다 직관적인 정의가 가능하며, DESIGNER CAD 2022버전은 헥사곤의 SFx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호스팅되는 재료 및 벤딩 데이터를 위한 포괄적인 데이터베이스도 제공한다.

자동 G코드 재프로그래밍 및 G코드 검증 기능을 제공하는 NCSIMUL소프트웨어의 2022버전은 특정 공작기계에서 최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클라우드 기반으로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엑세스를 지원한다. 제조업체는 데이터베이스에 전근해 ▲개별 절삭 공부 ▲구성 요소 ▲조립품 등에 대한 디지털 모델 및 데이터를 안전하게 생성·저장·접근할 수 있다. 나아가 다양한 절삭 조건 아래서 툴링의 성능을 시뮬레이션 하는 것도 가능하다.

부품 가공 전문 CAM 소프트웨어 EDGECAM CAM은 이번 2022버전에서 첨단 가공을 위한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다. EDGECAM CAM 2022버전은 복잡한 6축 밀링 머신 도구를 효율적으로 사용해 다양한 산업과 각각의 용도에 맞는 대형 부품의 생산이 가능하다. 또한 전문 프로그래밍 도구는 정확한 시뮬레이션을 제공하며, 효율적인 6축 툴패스를 생성해 설비의 생산성을 강화시킨다.

헥사곤 제품·마켓 매니저 Miguel Johann은 " EDGE CAM 2022버전을 사용해 6축 기계로 완벽한 '원 앤 던(one-and-done)' 작업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제조업체는 부담을 덜면서도 까다로운 대규모 부품을 생산할 수 있다”며 “아무리 정교한 기계를 보유했더라도, 소프트웨어가 해당 기계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금형 전문 CAD/CAM소프트웨어 VISI CAD/CAM 소프트웨어는 한 소프트웨어 내에서 CAD/CAM/CAE 통합 작업이 가능해 신속한 생산에 유리하다. VISI CAD/CAM 2022 버전에서는 ▲모델링 기능 ▲리버스 엔지니어링 기능 ▲플라스틱 사출 금형 흐름 시뮬레이션 기능 ▲프로그레시브 금형 설계 ▲금형 표준 부품 라이브러리 ▲CAM 기능 등이 업데이트 됐다.

플라스틱 사출 성형과 금형 구성 요소 모델은 VISI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액세스 또는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특히 복잡한 플라스틱 사출 성형 설계는 이젝터 핀, 나사, 가이드 부시, 리테이너 플레이트 여러가지 구성 요소의 조합이 필요로 된다. 여기서 공급업체 구성요소 모델의 중앙 허브에 액세스하면, 제조업체는 모델을 검색하고 다운로드하는 방식으로 엔지니어링 속도를 개선할 수 있다. 추가로 다운로드한 모델을 사용자 맞춤화 된 VISI 구성 요소 라이브러리에 추가해 추후 사용할 수 있도록 액세스하는 것도 가능하다.

ALPACAM CAM 2022 버전은 간소화된 프로그래밍을 위해 디자인을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해, 캐비닛 및 가구 조립품의 생산 준비를 빠르게 추적한다. 특히 멀티 바디 솔리드 모델을 개별 부품과 일괄 처리 어셈블리로 분할해, 작업 견적 및 처리에 필요한 시간을 크게 단축한다. 또한 추가 자동화를 통해 CNC 기계를 사용해 부품을 절단하는 데 필요한 G-코드와 보고서를 생성, 기계 운영자에게 작업 세부 정보를 전달해 직관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