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AB, 영국 Kocurek사에 ‘Strenx 700 E’ 강판 공급

SSAB, 영국 Kocurek사에 ‘Strenx 700 E’ 강판 공급

  • 철강
  • 승인 2021.11.16 15:57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굴삭기 암에 적용해 내구성 향상 및 작업시간 단축

스웨덴의 특수강 제조업체 SSAB가 영국의 중장비 제조업체 Kocurek Excavators의 철거용 굴삭기에 ‘Strenx 700 E’ 강판을 공급했다.

Kocurek사의 길고 도달 범위도 넓은 매우 강력한 굴삭기 붐은 ‘Strenx 700 E’ 강판을 적용한 후 장기간의 험난한 철거 작업을 실시할 수 있게 됐다.

SSAB의 고기능성 강재 ‘Strenx 700 E’ 강판을 적용한 Kocurek사의 철거용 굴삭기의 암. (사진=SSAB)
SSAB의 고기능성 강재 ‘Strenx 700 E’ 강판을 적용한 Kocurek사의 철거용 굴삭기의 암. (사진=SSAB)

작업 공간이 협소하고 접근이 제한적이거나 아주 높은 구조물의 경우 철거용 굴삭기가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많이 활용되고 있다. 철거용 굴삭기는 안전 및 기타 규정을 충족하면서 철거 장비의 인장과 응력을 고려하여 제작되어야 한다. 계약자와 장비 제조업체들은 굴삭기 암이 길어짐에 따라 높이, 도달 범위 및 대용량 성능을 모두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 중이다.

고기능성 강재 ‘Strenx 700 E’ 강판을 적용하면서 Kocurek사는 굴삭기 붐의 암을 최대 70m 높이로 하여 개별 건물을 조각으로 해체할 때 필요한 극한의 힘을 견뎌낼 수 있는 철거용 굴삭기를 제작하고 있다.

Kocurek사의 창립자인 데이비드 커큐렉(David Kocurek)은 “우리는 굴삭기로 도달할 수 있는 한계를 계속해서 높이고 있다. 당사 고객들은 항상 더 높은 곳까지 도달하길 원하기 때문에 굴삭기 암을 최대한 길게 만들어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강재의 우수한 내피로 성능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더 얇은 소재를 사용하여 무게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당연히 강도는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강판의 두께를 줄이면서도 강도는 유지할 수 있는 ‘Strenx 700’ 강재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이어 “당사에 주문하기 위해 호주에서도 오는 고객이 있어 매우 만족스럽고, 전 세계 곳곳으로 장비를 보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Kocurek Excavators사는 장거리용 굴삭기, 자재 처리 굴삭기(그랩 기기), 고소용 굴삭기 및 텔레디퍼 등을 양산하고 있다.

제조 공정에서, 도달 범위가 높고 긴 장비에는 길이가 긴 강판이 필요한데, SSAB에서 대형 강판을 공급하므로, 제품 조립 시 조인트(파트)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커큐렉의 조카이자 애프터 서비스 담당인 레베카 켈리는 “매우 긴 뭔가를 만들 때에는 용접 조인트 수가 적을수록 좋다. SSAB가 우리를 도운 핵심 사항 중 하나는 바로 ‘Strenx 700 E’ 강판으로, 이 강판은 매우 효과적이면서도 효율적인 설계를 가능케 하고, 장비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내구성도 뛰어나다”고 말했다.

‘Strenx 700 E’ 강판을 적용한 커큐렉사의 철거 굴삭기는 장시간 동안 실제 충격을 견뎌낼 수 있으며, 작업장에서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기술적으로는 더 뛰어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Strenx 700 E’ 강판은 가공성이 매우 우수하다. 이 제품은 매우 일관된 물성을 갖고 있으며, 작은 두께 및 평탄도 공차를 보증하는 ‘Strenx 보증서 및 절곡 보증서’에 따라 생산된다.

게다가 ‘Strenx 700 E’ 강판은 스케일이나 녹이 모두 제거된 블라스트 처리 및 프라이밍된 상태로 공급된다.

레베카 켈리는 “프라이머가 도포된 상태로 사전 세척 공정 없이 강판을 바로 용접할 수 있다. 이는 SSAB 강판의 추가적인 장점이며, 이로써 우리는 수년간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다. 그리고 당사는 SSAB로부터 한 번도 하자가 있는 강판을 공급 받은 적이 없다”고 말했다.

커큐렉사는 현재 SSAB의 ‘My Inner Strenx® 프로그램’에 가입 중이다. 이를 통해 고객사들에게 고기능성 강재를 적용해 우수한 품질을 보증하고 있는 것을 알리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