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머 이창익 대표, 제47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
한국호머 이창익 대표, 제47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
  • 박재철 기자
  • 승인 2021.11.1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진성능 강화한 내진 M-BAR’ 시스템 개발로 국내 건축산업 품질경쟁력 향상 기여

고용유지와 신규 고용 창출로 사회 발전과 상생 위한 기부공헌에도 적극 동참

한국호머 이창익 대표가 제47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내진성능을 강화한 내진 M-BAR’ 시스템 개발을 통한 국내 건축산업의 품질경쟁력 향상에 기여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품질 혁신 활동으로 경영성과를 창출해 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와 우수기업을 발굴 및 포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품질 진흥 행사다.

이 대표는 국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내진에 강한 제품을 개발, 생산했으며 신축 건축 및 보수공사에 적용해 고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내진 M-BAR 시스템은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비구조 요소 천장틀인 M-BAR 시스템의 내진성능 강화를 목적으로 텐션클립과 내진용 C-CHANNEL을 개발해 천장 시스템의 내진 성능을 강화하고 시공성을 향상시킨 시스템이다.

한국호머 이창익 대표

 

특히 그는 기존 캐링 채널의 대체 개선 품으로 웨브와 플랜지 폭을 증가시킨 C-CHANNEL을 개발하여 진동에 대한 안정성과 시공의 편리성을 증대시켰다. 아울러 제품의 성능개선과 함께 생산성의 효율성을 높여 생산성 향상과 불량률 저감에 기여했다.

제품 생산과정에서 품질향상과 보증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해 전사적 품질향상운동인 TQC 활동을 전개해 3개의 분임조 활동을 통해 품질향상과 원가절감을 실현해 고객으로부터 우수한 제품으로 인정받아 고객만족을 극대화 시켰다.

또 이 대표는 사내 혁신활동을 통한 3정 5S, MY MACHINE 등의 개선활동을 펼치며 설비고장 제로화, 품질불량 제로화, 안전사고 제로화 등의 목표 달성 실현을 위해 혁신활동의 경영자로서 뛰어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밖에도 이 대표는 직원들과의 상생적 개념으로 직원 자녀들의 학자금 제도를 도입하고 지원함으로써 애사심과 근무의욕을 높이고 있다.

한국호머 이창익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지속적인 제품연구 개발의 성과인 내진성능을 강화한 내진 M-Bar 시스템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성 기반의 품질경영으로 국내 경량철골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호머는 지난 1984년 설립 후 수입에 의존하던 경량철골 시스템을 국산화에 성공시켰으며 국내 경량 철골 시스템 생산 및 판매하는 전문회사로 발전했다. 한국호머는 건축용 강재 벽 받침대, 천장재, 계단 난간대 및 울타리용 반원형 파이프 등 다양한 경량철골 제품을 제조 공급하고 있다.
 

한국호머 이창익 대표, 제47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