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빅 코로만트, 정밀 가공용 마이크로 드릴 제품군 2종 출시
샌드빅 코로만트, 정밀 가공용 마이크로 드릴 제품군 2종 출시
  • 엄재성 기자
  • 승인 2021.11.22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자동차, 전자, 우주항공, 금형 등 소형 정밀부품 제조 지원

초경합금 및 특수강 절삭공구 전문업체 샌드빅 코로만트가 정밀 가공을 위해 설계된 2종의 새로운 마이크로 드릴 제품군을 출시했다.

-XM 형상이 적용된 ‘CoroDrill 462’와 -GM 형상이 적용된 ‘CoroDrill 862’는 의료, 자동차, 전자, 우주항공 등 소형 정밀부품을 제조하는 산업을 지원한다. 다양한 가공물 소재에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드릴은 정확도가 생명인 가공에 적합하다.

샌드빅 코로만트가 정밀 가공을 위해 설계된 2종의 새로운 마이크로 드릴 제품군 ‘CoroDrill 462’와 ‘CoroDrill 862’를 출시했다. (사진-=샌드빅 코로만트)
샌드빅 코로만트가 정밀 가공을 위해 설계된 2종의 새로운 마이크로 드릴 제품군 ‘CoroDrill 462’와 ‘CoroDrill 862’를 출시했다. (사진-=샌드빅 코로만트)

여러 산업 분야에서 기기의 크기는 점점 작아지는 추세이다. 이러한 현상은 더 작은 패키지에서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최첨단 기기를 생산하는 전자 산업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의료기기 제조 분야에서도 수술 시 절개의 크기와 정도를 최소화하는 기술을 사용하는 최소 침습 수술의 증가 추세로 인해 수술 도구가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 기술의 규모는 축소되고 정교함의 수준은 높아짐에 따라 제조업체들은 더 작고 복잡한 부품을 생산할 수 있는 공구가 필요하다.

드릴링 전문가들은 일반적으로 직경이 3mm보다 작은 홀을 설명할 때 마이크로 드릴링이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이는 가공물의 두께가 불과 몇 백분의 1mm에 불과한 전자 산업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홀을 나타내지만, 더욱 일반적으로 우주항공, 금형 제작, 의료기기 제조 등의 분야가 포함된다.

‘CoroDrill 462 및 862’는 샌드백 코로만트의 차세대 마이크로 드릴이다. 이 드릴은 다양한 절삭 직경과 길이를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형상으로 제공되며 이전 제품군에 비해 제품 구성이 더욱 다양해졌다.

또한 마이크로 드릴링의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다. 예를 들어, 마이크로 공구를 사용해 깊은 홀을 드릴링할 경우 효과적인 칩 배출을 위해 우수한 품질의 절삭유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CoroDrill 462와 862’ 모두 외부 절삭유를 사용할 경우 직경의 최대 9배(xD)에 달하는 홀 깊이를 손쉽게 드릴링할 수 있고, 관통 절삭유 옵션을 사용할 경우 1mm의 직경과 최대 16xD의 홀 깊이를 드릴링할 수 있다. 효과적으로 절삭유를 사용하면 더 깊은 홀을 드릴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구 수명을 연장하고 칩 걸림 위험을 줄일 수 있다.

‘CoroDrill 462’는 최대 3mm의 홀을 가공할 수 있는 고성능 드릴로, 막힌 홀과 관통 홀 모두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ISO P, M, K, N, S, O, H 등 다양한 ISO 소재를 가공할 수 있다. 드릴 깊이가 6xD인 ‘CoroDrill 462’는 제조업체에게 다목적 드릴링 솔루션을 제공한다.

‘CoroDrill 862’는 내부 절삭유와 함께 사용할 경우 모든 소재에서 직경이 1mm~3mm인 홀을 가공하는 데 적합하다. 기존 드릴링 외에 ‘CoroDrill 862’는 교차 홀, 겹판 드릴링, 볼록한 표면과 오목한 표면의 드릴링 등 여러 다른 드릴링 작업을 지원한다.

‘CoroDrill 462 및 862’는 솔리드 초경 공구 표준품 외에 맞춤형 공구로도 제공된다. 샌드빅 코로만트는 마이크로 드릴링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제조업체들을 위해 직경, 유효 길이, 스텝 직경 길이, 섕크 직경 등을 기준으로 공구를 맞춤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고객들은 PCD(다결정 다이아몬드) 절삭날이 적용된 ‘CoroDrill 862’도 구매할 수 있다.

PCD는 솔리드 초경보다 최대 100배 더 마모에 강하다. 뿐만 아니라, PCD 공구는 솔리드 초경 공구보다 정확도가 더 높고 공차가 더 엄격하다. 따라서 타이타늄, 알루미늄, 유리, 세라믹 등 악명 높은 난삭재에서 마이크로 크기의 홀을 드릴링하는 고객들은 PCD를 고려하는 편이 좋다.

샌드빅 코로만트의 글로벌 제품 매니저 제임스 소프(James Thorpe)는 “신제품 ‘CoroDrill 462 및 862’는 마이크로 드릴링의 새로운 시대를 연다. 우리는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최근의 마이크로 드릴 출시 이후에 제품을 크게 업그레이드했다”고 말했다.

이어 “최고급 시계이든 우주항공 부품이든 오늘날의 제조 환경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 정밀함과 복잡함에 대한 요구가 크다. 제품이 소형화되고 부품이 더욱 복잡해지면서 우리도 더욱 작은 홀을 가공할 수 있는 드릴을 개발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인식했다. 마이크로 드릴링을 필요로 하는 분야는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다양한 표준 공구 외에 더 많은 맞춤형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CoroDrill 462 및 862’는 샌드빅 코로만트의 기존 R840과 862 마이크로 드릴 제품군을 대체한다. -XM 형상이 적용된 ‘CoroDrill 462’와 -GM 형상이 적용된 ‘CoroDrill 862’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샌드빅 코로만트 웹사이트( www.sandvik.coroman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