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시스템즈, 금속 3D프린터 신제품 ‘DMP Flex 350’·‘DMP Factory 350’ 출시
3D시스템즈, 금속 3D프린터 신제품 ‘DMP Flex 350’·‘DMP Factory 350’ 출시
  • 엄재성 기자
  • 승인 2021.11.2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렬 생산 환경의 빌드 시간을 최대 50%까지 줄일 수 있는 2개의 레이저 구성 갖춰

세계 3D프린팅 산업을 선도하는 3D시스템즈가 금속 3D프린터 신제품 ‘DMP Flex 350’과 ‘DMP Factory 350’을 출시했다.

3D시스템즈의 금속 3D프린터 신제품 ‘DMP Factory 350’(좌)과 ‘DMP Flex 350’(우). (사진=씨이피테크)
3D시스템즈의 금속 3D프린터 신제품 ‘DMP Factory 350’(좌)과 ‘DMP Flex 350’(우). (사진=씨이피테크)

신제품 ‘DMP Flex 350’은 고성능 금속 적층 제조 시스템으로 기존의 금속 제조 공정을 대체할 수 있으며, 폐기물 감소, 생산 속도 향상, 설치 시간 단축 및 뛰어난 기계적 물성의 매우 밀도가 높은 금속 파트를 제공한다.

‘DMP Flex 350’은 고유 진공 챔버 개념으로 인해 아르곤 가스 소모량이 크게 감소하는 동시에 동급 최고의 산소 순도(<25 ppm)를 자랑한다. 그 결과, 높은 화학적 순도를 지닌 이례적으로 강력한 파트를 제작할 수 있다.

신제품은 DMP(Direct Metal Printing) 기술을 사용하고, 최대 제작 치수는 275x275x380mm이다. 머레이징스틸, 니켈, 타이타늄, 알루미늄-실리콘-마그네슘 합금, 코발트크롬 등 다양한 범위의 고품질 소재를 사용하고, 고유한 진공 챔버 개념과 광범위하게 사전 개발된 파라미터, 신속하게 전환 가능한 제작 모듈을 갖추고 있다. 또 고속 양방향 파우더 융착이 가능하고, 동급 최고의 산소 순도(25ppm)를 갖추고 있으며, 3DXpert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채택했다.

3D시스템즈의 특허 기술이 적용된 ‘DMP Flex 350’은 광범위한 테스트를 거쳐 탄생한 레이저폼(LaserForm) 소재, 3DXpert 금속 적층 제조 소프트웨어 및 3D Systems 응용 프로그램 엔지니어의 전문 지식이 결합되어 시간, 비용 및 기능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장비 사용자는 시간 및 비용 소모적인 공정 매개변수 개발의 어려움 없이 정밀 금속 3D프린팅에 신뢰할 수 있는 소재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한다.

3D시스템즈의 또 다른 신제품 ‘DMP Factory 350’은 통합 분말 관리 기능을 갖춘 확장 가능한 고품질 금속 3D프린터이다. 이 제품은 분말 사용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고품질 재료 관리를 통해 광범위한 합금에서 정밀 품질 부품을 생산할 수 있다.

‘DMP Factory 350’은 DMP(Direct Metal Printing) 기술을 사용하고, 최대 제작 치수는 275x275x420mm이다. 고유한 진공 챔버 컨셉(O2<25ppm)과 빠른 양방향 분말 증착, 자동화된 분말 관리가 가능하고, 퀵 스왑 빌드 모듈을 갖추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두 신제품은 프린터, 소재, 소프트웨어 및 응용 지원 등을 통합한 솔루션으로 각 레이저폼(LaserForm) 재료에 대해 광범위하게 테스트되고 미세 조정된 공정 매개 변수를 통제한다. 통합된 고품질 자재 관리와 함께 중앙 DMP 서버를 통한 생산성 및 관리 향상이 가능하고, 생산 시간 단축과 파트 정밀도 향상이 가능하다.

‘DMP Factory 350’은 첨단 제조 센터 내 생산팀의 지속적인 피드백 루프를 통해 지속적으로 개발됐다. 이 기술을 통해 3D SYSTEMS는 금속 첨가제 생산을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유한 기능을 갖춘 ‘DMP Factory 350’은 광범위하게 테스트된 레이저폼(LaserForm) 재료 제품군, 3D Xpert 금속 적층 제조 소프트웨어, 마지막으로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의 전문 지식을 통해 시간, 비용 및 기능 이점을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실현할 수 있다.

한편 두 신제품은 직렬 생산 환경의 빌드 시간을 최대 50%까지 줄일 수 있는 2개의 레이저 구성을 갖추고 있으며, 연간 50만 개의 정밀부품 생산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