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강판, “올해 친환경 제품 판매 주력할 것”

포스코강판, “올해 친환경 제품 판매 주력할 것”

  • 철강
  • 승인 2022.01.20 08:09
  • 댓글 0
기자명 손유진 기자 yjs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철강재의 장점인 재활용성에 탄소, 유해물질 저감 기능 더해
친환경 철강재 메이커로 도약할 것 

 
 포스코강판(대표이사 사장 윤양수)이 올해 자사의 친환경 제품군에 대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포스코 강판은 현재 탄소 저감, 유해 물질 발생 억제, 뛰어난 내구성으로 사용 연장 등 친환경적 특징을 지닌 제품들을 10여 종 이상 판매하고 있다. 
 
 이 회사가 생산하는 컬러강판과 도금강판은 내부식성과 내구성이 향상된 제품들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사용 연한 증가 효과가 있어 환경보호를 실현할 수 있다. 포스코강판의 맥 코스타(MACOSTA)를 비롯한 알루미늄 도금 제품들이 이에 해당된다. 
 
 회사는 지난해 통합 브랜드인 인피넬리(INFINeLI)를 론칭해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주요 브랜드 컨셉으로 정한 바 있다. 
 
 인피넬리의 제품에는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항균 컬러강판을 비롯해 불연 강판, 목재나 석재를 대체하는 프린트 강판 등 환경 유해영향 저감 제품들과 함께 태양광 반사판용 컬러강판, 탄소 저감형 가전용 컬러강판 등 친환경 제품군들을 보유하고 있다.
 
 포스코강판은 친환경, ESG 등 지속 가능한 가치에 부합하는 이러한 제품들을 적극 홍보하여 판매량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 주요 고객사들이 제품을 구매할 때 친환경성을 강조하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며 “트렌드에 발맞춰 당사의 친환경 제품군을 선정하여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알리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포스코강판은 한국 기업 지배구조원, 서스틴베스트 등 국내 주요 ESG 평가 기관들로부터 각각 A, AA 등급을 받아 동종업계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으며, 향후 지속 가능한 경영 체계를 고도화하여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할 계획이다.

 

포스맥 컬러강판이 적용된 제로에너지주택 (사진제공=포스코강판)
포스맥 컬러강판이 적용된 제로에너지주택 (사진제공=포스코강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