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플러 그룹, PTC와 전략적 제휴 체결

셰플러 그룹, PTC와 전략적 제휴 체결

  • 철강
  • 승인 2022.02.22 12:28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개발 분야 디지털 전환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자동차 및 산업 기계용 정밀 부품과 시스템 공급업체인 셰플러 그룹이 제품 개발 분야의 디지털 전환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화하기 위해 글로벌 IT기업인 PTC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셰플러 그룹과 PTC의 전략적 제휴 체결식. (사진=셰플러코리아)
셰플러 그룹과 PTC의 전략적 제휴 체결식. (사진=셰플러코리아)

PTC는 CAD(컴퓨터 기반 설계)와 IoT(사물인터넷), PLM(제품 수명 주기 관리), AR(증강현실) 등 분야에 강점을 갖고 있는 미국의 글로벌 소프트웨어 개발 및 솔루션 기업이다.

그동안 PTC의 CAD와 PLM 솔루션을 적극 이용해 온 셰플러 그룹은 이번 전략적 제휴를 계기로 개발자를 위해 유연하고 민첩한 통합형 종단간(end-to-end) IT 환경을 구축해 그룹의 디지털 생태계를 적극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엔지니어링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시스템의 개발과 그동안 그룹이 추진해온 증강현실(AR) 프로젝트에 있어 PTC의 3D 모델 시각화 기술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셰플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수명주기 관리 어플리케이션과 시스템 엔지니어링 관련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전사적으로 통합함으로써 국가별 보안 규정 등 시스템 엔지니어링의 구동에 필요한 복잡한 요건에 대응하는 절차를 개선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셰플러의 최고 기술 책임자인 우베 바그너(Uwe Wagner) CTO는 “PTC와 맺은 파트너십은 셰플러 로드맵 2025 디지털화 전략의 또 다른 획기적인 성과”라며, “셰플러에서는 3D 데이터 및 디지털 트윈이 이미 연구개발 프로세스의 필수 기본 구성 요소로 자리 잡고 있으며, PTC와의 파트너십은 이 분야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