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회 철강SC, 취업설명회·취업특강 개최

철강협회 철강SC, 취업설명회·취업특강 개최

  • 철강
  • 승인 2022.02.23 16:05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기자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강 관련 대학생·대학원생 대상
온라인 활용 15개 대학 100여 명 참석

한국철강협회 철강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이하 철강 SC)가 2월 23일 오프라인(부산 HJ컨벤션센터) 및 온라인(실시간 라이브 유튜브 중계)을 활용하여 철강 분야 취업설명회 및 취업특강을 개최했다.

 

철강 SC가 개최한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후원으로 올해 네 번째 열렸으며, 철강 기업에 취업하고자 하는 대학(원)생 대상으로 철강 기업 취업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경북대, 동아대, 부경대, 영남대, 전남대, 충남대 등 전국 15개 대학 100여 명 학생이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해 참석하였다.  

포스코, 현대제철 인사 담당자가 참여하여 기업소개 및 채용 동향과 입사를 위한 준비사항에 대해 소개하고, 궁금한 점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한, 취업특강에서는 채용 과정에서 필요한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전략을 강의했다.더불어 실제 실습을 통해 부족한 점을 점검하고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해 취업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철강SC 관계자는 “취업설명회 및 취업특강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철강 기업 진출 전략을 제공해 왔으며, 4년 동안 31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행사가 개최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철강SC는 학생들이 철강산업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고, 원활한 취업 과정을 준비하여 취업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대학(원)생 대상으로 취업설명회 및 취업특강뿐 아니라, 직무특강, 찾아가는 런치 세미나, 금속학습 그룹, 스틸 챌린지 대회(가상 철강공정 시뮬레이션 대회)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