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제강, 이옴텍과 '친환경 건설제품' 개발 MOU체결

성지제강, 이옴텍과 '친환경 건설제품' 개발 MOU체결

  • 철강
  • 승인 2022.04.04 16:4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건설제품 개발로 ESG경영 실천

성지제강(대표 김정순)은 업사이클링 전문기업 이옴텍(대표 박영준)과 ‘슬래스틱 복합재료를 활용한 건설제품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지난 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성지제강은 각종 거푸집 관련 노하우를 공유하고 협력중인 건설사들을 통한 슬래스틱 이용확대를 추진하게 되며 이옴텍은 슬래그+폐플라스틱 복합재료인 슬래스틱의 생산, 공급, 개발을 담당하게 된다.

 

성지제강은 자사가 취급하는 유로폼, 알폼, 데크플레이트 등에 테스트를 거쳐 친환경 소재의 광범위한 제품 적용을 23년부터 본격화한다는 계획을 밝혔으며 2030년까지 전 계열사 10% 탄소 감축목표를 세웠다.

이옴텍은 포스코 사내벤처 창업 1호 기업이다. 이옴텍이 집중하는 슬래스틱은 폐플라스틱과 철강 산업부산물인 슬래그를 가공한 Iom-Filler라는 충진재를 융합하여 만들어지는데 그동안 건설사 및 철도기술연구원 등과 같은 기관들과의 지속적인 협업으로 실용화의 문턱에 와있다.

성지제강은 작년 9월 업계최초로 ESG 위원회를 신설하고 이후 계열사들의 철강, 알루미늄 소재를 활용한 지속가능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해가며 ESG경영 실천에 가속을 가하고 있다. 이날 MOU 협약식은 코로나19 여건에 맞추어 메타버스 가상공간인 게더타운에서 진행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