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일특수강 이의현 대표이사, 뉴라이프재단 이사장 취임

대일특수강 이의현 대표이사, 뉴라이프재단 이사장 취임

  • 철강
  • 승인 2022.04.07 10:20
  • 댓글 1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갱생보호대상자 직업훈련 통해 건전한 사회인 복귀 지원

대일특수강 이의현 대표이사. (사진=대일특수강)
대일특수강 이의현 대표이사. (사진=대일특수강)

대일특수강 이의현 대표이사가 (재)뉴라이프재단 이사회에서 이사장으로 선출되어 지난 3월 25일 법무부로부터 이사장 취임 승인을 받았다.

본 법인은 갱생보호대상자의 일자리 창출 및 직업훈련을 통해 범죄를 예방하고, 건전한 사회인으로 복귀를 지원하는 지속가능한 사회적 기업으로 발전하여, 더불어 사는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관이다.

주된 목적사업은 ▲갱생보호대상자의 취업 지원을 위한 전문직업 훈련 ▲갱생보호대상자 고용 및 창업 지원을 통한 사회복귀 지원 ▲지역의 빈곤, 소외, 범죄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원 등을 하고 있다.

이의현 이사장은 “살아가면서 한 순간의 실수로 사회복귀를 어려워하는 사람들을 돌보고 관심을 가져주어 건전한 국민으로 소임을 다하며 국가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국민적 관심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재)뉴라이프재단이 수행하는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지원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11년 6월 법무부와 SK그룹이 업무협약을 통해 출소자 고용형 사회적기업 “행복한뉴라이프재단”을 설립하여 운영하다가 2016년 8월 새로운 도약을 위해 SK그룹으로부터 독립하여 뉴라이프재단으로 변경했다. 지속 가능한 사회적기업이자 비영리 재단인 뉴라이프재단은 인천에 뉴라이프클리닝센터와 화성에 카페 블리스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금속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을 맡고 있는 이의현 대표이사는 뉴라이프재단 이사장을 맡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 2022-04-14 22:08:43
축하드립니다.
적절한 인재 소임 다 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