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 가공 필요한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우수한 가공 효율성 제공 기대
초경합금 및 특수강 절삭공구 제조판매 전문업체인 코오로이(대표이사 임정현)는 고생산성 홈 가공용 3날공구 ‘TB 시리즈’의 형번을 확대(TBGF)했다.
높은 생산성을 요구하는 소형 기계 부품은 고속, 고이송으로 가공하여 스핀들 회전수가 2,000 RPM 이상으로 빠르게 회전합니다. 이때 발생하는 스핀들의 진동은 공구에 떨림을 발생시킨다.
홈, 절단용 인써트는 일반적으로 두께가 얇고 좁은 인선 폭의 형상으로 떨림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 이러한 떨림은 칩 배출성을 저하시켜 가공품질(조도, 치수변화) 및 수명 저하의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공구의 체결 안정성과 절삭인선의 강성향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코오로이의 ‘TB 시리즈’는 체결안정성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정삼각형 형상의 인써트 외면에 넓은 지지면적을 갖도록 설계되었고, 스크류와 클램프의 2중 체결방식으로 고속, 고이송, 단속 가공에서도 안정적 가공이 가능하다.
또한 전용 칩브레이커는 고속 고이송 가공조건에서 가공부하 상승을 최소화하고 칩을 홈 외부로 원활하게 배출시키며, 절삭인선을 정밀 연삭하여 치수품질이 우수하고, 면조도가 좋다. 게다가 칩 배출 성능 및 가공품질이 우수하여 자동화 및 무인화 생산에 적합하다.
3개의 절삭날 제공으로 경제적인 3코너 인써트인 TBGF는 0.33~2.50mm 인선폭으로 다양한 인선 사이즈를 제공하여 고정밀 정삭 가공이 가능하다.
TBGF는 견고하고 강력한 체결 시스템으로 떨림을 억제하여 인써트 손상과 파손을 방지하며, 홈 가공시 안정된 칩 처리 성능으로 자동화 가공에 최적화 되었다.
이번 TB의 형번 확대(TBGF)는 다양한 정밀 가공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우수한 가공 효율성을 제공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코오로이는 오는 5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 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2 SIMTOS’에 참가해 다양한 초경합금 및 특수강 절삭공구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