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TP, ‘2022년도 철강산업 기업협의회’ 회원사 모집

전남TP, ‘2022년도 철강산업 기업협의회’ 회원사 모집

  • 철강
  • 승인 2022.05.10 12:39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재·부품·장비 관련 인프라와 연계한 철강산업의 인적·물적 네트워크 구축 예정

전남테크노파크 소재기술지원단 철강산업센터에서는 지역 철강산업 기술 혁신을 통한 신성장동력산업 창출 및 기술유망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기업협의회 회원사를 모집한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급변하는 국내외 철강산업의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고부가가치 철강재 개발 및 사업 다변화를 위한 기업 협의회 구성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전남테크노파크는 철강 관련 신제품 및 신기술 정보, 철강시장 및 기술현황 정보 등 실시간 공유 체계를 조성해 철강산업 활성화 기반을 확보하고, 산업 내 현장 중심의 기술 개발과 기업지원 수요를 파악하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철강산업 통합 기업지원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협의회 구성을 통해 전남테크노파크는 전남도 내 철강기업의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산업 내 소재·부품·장비 관련 인프라와 연계한 철강산업의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상호 교류를 통한 철강산업 생태계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전남도 내 철강산업 전후방 중소기업은 협의회 회원사로 가입할 수 있으며, 주요 지원내용은 다음과 같다.

우선 전남도 내 철강산업 협의회를 통해 중소 철강업체들의 중장기 발전방향을 수립하고,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게 된다. 그리고 수요 및 공급기업, 동종 및 유사기업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철강산업 내 선진기술과 정부 정책에 대한 정보를 확보하고 지속적인 전파를 통해 혁신 역량을 강화한다.

그리고 애로기술 및 협력기술 자문, 공동기술 개발, 기술사업화 구축을 위한 기업-산·학·연·관 상담회를 실시하고, 철강산업센터를 중심으로 구축된 도내 철강산업 시험생산장비, 시험인증 연구장비 등 인프라를 공유하며, 혁신제품 생산을 위한 연구개발사업과 기업지원사업 등을 연계해 추진한다.

협의회는 분기별 1회씩 연 4회 개최할 예정이나, 필요 시에는 수시로 개최할 계획이다.

회원사는 2022년 연간 상시 모집하며 가입 신청은 (재)전남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jntp.or.kr)에서 신청서를 교부하여 이메일(강병현 연구원, lovephado@jntp.or.kr) 또는 방문(전남 광양시 광양읍 익신산단 3길 4 1층 철강산업센터) 접수를 하면 된다.

주요 제출서류는 회원사 등록신청서 1부, 개인저보 수집활용 동의서 1부, 사업자등록증 1부이며, 자세한 내용은 전남테크노파크 강병현 연구원(전화 061-761-7093, 이메일 lovephado@jntp.or.kr)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