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철의 날-산업부장관상표창) 휴스틸 이성희 차장

(제23회 철의 날-산업부장관상표창) 휴스틸 이성희 차장

  • 철강
  • 승인 2022.06.10 10:11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RW강관 제조 설비 및 생산기술 전문가

강관 제조업체 휴스틸(대표 박훈) 이성희 차장이 제23회 철의 날에서 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차장은 2001년 인천공장 설비팀 기계 파트로 입사해 2005년 휴스틸 인천공장을 당진으로 이전함에 기존 설비에 대한 해체, 이전과 신규 설비 설치에 대한 경험을 통해 강관 생산 설비 관련 지식 및 실무 경험을 설렵했다.

2010년부터는 생산팀 조관 파트로 업무를 옮겨 설비팀에서 약 8년간 쌓아온 생산 설비 지식을 바탕으로 수많은 공정개선을 통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강관 생산성 향상에 기여했다.

2016년에는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능력을 인정받아 휴스틸의 해외투자법인인 사우디 SSP 생산팀에서 근무했다. 사우디에서도 설비, 생산 전문가답게 문제 발생 시 원인 파악 후 해결 방안을 실천해 안정적인 생산에 크게 기여했다.

2020년 전략사업팀으로 국내에 복귀해 휴스틸 신규 프로젝트인 미국 및 군산 신규 공장 진행에 그동안 경험과 노하우가 축적된 글로벌 업무 능력을 바탕으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친환경 ESG경영의 초석을 마련하고자 해양풍력용 강관 생산을 위한 공장 설치와 안정적 생산을 위한 설비 도입 업무에 집중하고 있다. 동시에 커져가는 국제 보호 무역에서 벗어나고, 글로벌 생산 기지 구축을 위해 그동안 집적해 온 설비 및 생산 등 글로벌 역량을 동원해 미국 현지 휴스틸 아메리카 공장 설립을 진행하고 있다.

휴스틸 이성희 차장
휴스틸 이성희 차장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