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도메탈테크, STS 제품용 열처리설비 사업 확대

심도메탈테크, STS 제품용 열처리설비 사업 확대

  • 철강
  • 승인 2022.06.15 14:25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1회 국제금속가공 및 열처리&공업로설비산업전’에서 관련 기술 및 제품 전시

열처리설비 제작 및 임가공업체 심도메탈테크(대표이사 신인호)가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하는 ‘제11회 국제금속가공 및 열처리&공업로설비산업전’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심도메탈테크는 모든 STS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열처리, 소결, 브레이징 처리를 위한 설비 및 기술, 임가공 제품 샘플과 서비스 등을 선보였다.

심도메탈테크의 ‘제11회 국제금속가공 및 열처리&공업로설비산업전’ 부스 전경. (사진=철강금속신문)
심도메탈테크의 ‘제11회 국제금속가공 및 열처리&공업로설비산업전’ 부스 전경. (사진=철강금속신문)

심도메탈테크의 설비 및 기술서비스가 제공되는 분야는 매우 다양하다. STS 제품 분야를 살펴보면 STS 300계 소재 기반의 반도체 가스관, 주름관, 위생관, 조선용 세관, 배관 제품, 전자제품 박판, 용접용 소재, 파스너 등 산업용 소재를 위한 열처리 설비를 주문 제작하고 있다.

산업용 외에 STS 300계 소재를 사용하는 호텔바트, 식판과 김치통, 주사기 바늘 등 의료 및 식품용 소재 열처리 설비도 제작하고 있다.

또한 STS 400계 소재 기반 자동차부품, 구조관, 장식제품은 물론 건축 및 자동차, 보일러 부품용 열처리 설비 등을 주문 제작한다.

이처럼 다양한 STS 소재 기반 제품에 대한 열처리 설비를 제작하고 있는 심도메탈테크는 부품 관련 열처리 임가공 서비스도 실시한다.

열처리 설비 외에 심도메탈테크는 저온용 주석 및 황동부터 초고온 1,280℃ 이상의 온도를 요하는 소결 처리를 위한 장비를 제작하고 있으며, 자동차부품과 우주항공부품, 열교환기, 주방용품, 건축자재, 가스부품, 냉온수 배관품, 세라믹과 금속 부품용 브레이징 장비도 제작한다.

그리고 반도체 벨로우즈를 포함하여 용접 벨로우즈와 유체실 벨로우즈, 성형 벨로우즈와 사각 벨로우즈, 히터 벨로우즈와 앵글 밸브도 제작한다.

신인호 심도메탈테크 대표이사는 “당사에서는 분말야금 소결로와 STS 수소열처리 설비 및 임가공, 반도체 벨로우즈 등 다양한 장비 제작과 열처리 임가공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수소열처리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인호 대표이사에 따르면 금속 열처리 공정에서 소재가 산화되는 경우가 많은데 수소열처리를 통해 소재의 산화를 막고, 열처리 부품의 품질도 향상시킬 수 있다.

국내 철강금속업계와 뿌리업계에서 설비 분야는 특히 수입재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은데 심도메탈테크는 설비 뿐만 아니라 분말야금과 브레이징 설비 등 다양한 설비를 제작하며, 관련 업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심도메탈테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STS 등 고부가가치 금속가공 설비 관련 영업을 공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심도메탈테크는 철, STS, 비철금속 등 다양한 소재에 적용하는 열처리 설비를 주문 제작하고 있으며, 열처리 설비를 갖추지 못한 업체들을 대상으로는 직접 열처리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분먈야금 소결로와 브레이징 설비 등 금속가공 설비는 물론 반도체 벨로우즈 등 다양한 산업용 설비를 제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