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공급사 대상 상반기 정보교류회 개최

포스코, 공급사 대상 상반기 정보교류회 개최

  • 철강
  • 승인 2022.06.17 08:22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비·자재·공사 공급사 대상 안전관리 강화 및 동반성장을 위한 제도 등 소개

포스코는 13일과 14일 양일간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포항지역 공급사를 대상으로 상반기 공급사 정보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실시된 첫 대면 교류회로서, 이날 124개사 134명의 포스코 설비·자재·공사 공급사 임직원이 참여해 포스코의 안전관리 제도와 중소기업 동반성장 정책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행사를 주관한 포스코 설비자재구매실(실장 김태억)은 참석자들에게 △납품시 운반 · 하역기계 안전 가이드라인, △안전지킴이 제도, △우수시공사 우대 제도 등 납품 및 시공 과정에서의 안전관리 강화 내용을 설명하고, 철저한 안전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 나섰다.

특히 공사 시공사들과는 별도 간담회를 통해 공사관련 안전관리 제도에 대해 심층적으로 다루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과 관련해 △성과공유제(BS 2.0), △Smart化 역량강화, △1~2차 대금직불체계, △철강 ESG상생펀드, △동반성장지원단 등 포스코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편한 '동반성장 8대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포스코 설비자재구매실 이혁진 리더는 “포스코는 '공급사의 경쟁력이 곧 포스코의 경쟁력’이라는 인식 하에 공급사와의 협업을 강조하고 있다”며 “주기적인 정보교류회를 통해 공급사와의 소통도 계속 강화해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포스코는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지난 2006년부터 매년 실시되던 대면 교류회를 재개하고, 포항지역에 이어서 광양과 서울에서도 연 2회 설비·자재 공급사 정보교류회를 실시해 공급사들과 본격적인 소통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