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풍, 홈페이지 리뉴얼…ESG 경영·글로벌 선도기업 위상 강화

영풍, 홈페이지 리뉴얼…ESG 경영·글로벌 선도기업 위상 강화

  • 비철금속
  • 승인 2022.07.15 10:48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경영 및 역사관, 홍보관 페이지 신설
진취적이고 세련된 디자인, 직관적 UX·UI 적용

글로벌 종합 비철금속 기업 (주)영풍이 최근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본격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행보에 나선다.

영풍은 ESG 경영 의지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비철금속 전문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담아 홈페이지( www.ypzinc.co.kr)를 개편했다고 15일 밝혔다.

영풍의 새 홈페이지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직관적인 UX(사용자 경험)와 UI(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반응형 레이아웃을 적용해 사용자들이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 각종 기기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장 큰 특징은 '지속가능경영‘ 페이지를 신설해 영풍의 환경경영과 윤리경영, 품질경영, 상생경영, 혁신활동 등 ESG 경영 활동 내용을 담은 것이다. 세계 제련소 최초로 도입한 무방류 시스템 등 영풍의 ESG 경영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메인 페이지를 비롯해 홈페이지 곳곳에 영풍의 주력 사업장인 석포제련소의 주·야간 전경 및 제품, 공정을 촬영한 사진을 적극 활용하고, 진취적이며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해 글로벌 종합 비철금속 기업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영풍 역사관’ 페이지를 신설해 우리나라 비철금속 산업을 세계적인 수준에 오르게 한 주역인 석포제련소의 1960년대 착공 당시부터 현재까지 반세기의 역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사업소개’ 및 ‘기술소개’ 페이지에서는 영풍의 주력 사업인 비철금속 제련을 비롯해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역점 추진 중인 ‘전략소재 순환기술’과 수도권 기술연구소인 영풍 그린(Green)메탈캠퍼스를 소개하는 내용을 담았다.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영풍 홍보관’을 신설했다. 영풍의 각종 사회공헌활동과 신사업 추진 상황 등을 보도자료와 언론 기사를 통해 소개한다. 네이버 블로그와 유튜브 등 공식 SNS 채널의 소식도 빠르게 전달한다.

투자자들을 위해 ‘투자정보’ 페이지를 마련해 영풍의 주요 재무정보와 각종 공시 자료, 전자공고, 배당정책 등의 각종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한다. 이 가운데 공시자료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공시된 자료를 실시간으로 공유한다.

영풍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는 한편 소통을 강화하고, 글로벌 비철금속 선도기업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