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TP, KTR과 방산 중소벤처기업 시험평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남TP, KTR과 방산 중소벤처기업 시험평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뿌리산업
  • 승인 2022.07.21 10:58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산 중소기업에 고품질 시험평가 지원으로 기업 성장 지원

경남테크노파크(원장 노충식, 이하 경남TP)는 지난 7월 19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원장 권오정, 이하 KTR)과 방산 중소벤처기업 시험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남TP와 KTR의 방산 중소벤처기업 시험평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사진=경남TP)
경남TP와 KTR의 방산 중소벤처기업 시험평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사진=경남TP)

방산 중소벤처기업 시험지원사업은 경상남도와 경남TP가 전국 최초로 수주한 방산혁신클러스터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방산 시험평가 수수료를 최대 70%까지 지원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남 방산 중소벤처기업에 시험평가 및 기술지원 ▲상호 연구시설·장비 등에 대한 정보 공유 ▲상호 협력 네트워킹 참여 △적극적인 사업 홍보에 대한 협업을 약속하였으며, 앞으로 경남지역 방산 중소벤처기업에 수준 높은 시험평가를 지원해 지역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경남은 경남TP를 비롯한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등 4개 기관이 방산시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신규 협력기관으로 KTR이 추가되어 경남지역 방산 중소벤처기업이 지원받을 수 있는 방산 시험 범위가 대폭 확대되었다.

KTR 박광화 기간산업연구소장은 “경남TP를 통해 경남의 방산 중소기업이 많은 시험평가 지원을 필요로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KTR이 방산시험 협력체계 구성원으로서 지역경제에 이바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경남TP 이은웅 센터장은 “경남TP는 다양한 장비 인프라를 활용하여 방산 시험평가를 지원해 오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방산 중소벤처기업들이 지역 안에서 더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의 2022년도 상세 지원내용은 경남TP 홈페이지(www.gntp.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