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 해도동 어르신께 '사랑의 장수사진' 액자 전달식 가져

포스코 포항제철소, 해도동 어르신께 '사랑의 장수사진' 액자 전달식 가져

  • 철강
  • 승인 2022.08.19 16:24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도동 어르신 32분께 지난달 초 촬영한 장수사진을 액자로 만들어 선물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이백희)가 지난 18일 해도어르신행복센터에서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 액자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마을 어르신 10여분과 포항시의회 조민성 의원, 황보태희 해도동장, 해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병목 위원장, 포항제철소 이창민 환경자원그룹장과 사진봉사단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어르신들께 전달된 장수사진은 총 32개로, 지난달 초 사진봉사단이 해도동 거주 어르신들을 촬영한 사진을 확대 인화 후 액자로 만들었다.

특히, 촬영 당일 부부가 함께 오신 어르신들께는 함께 찍은 사진도 인화·전달해 기쁨을 더했다.

황보태희 해도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음에도 포스코 자매부서와 사진봉사단에서 관내 어르신들께 장수사진을 액자로 선물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며, "포스코와 형산강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는 해도동 어르신들께 장수사진을 만들어 드림으로써 경로효친을 실천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다방면에서 지원해주는 포스코에 든든함과 큰 고마움을 느낀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한편, 포항제철소 사진봉사단은 2019년 7월 창단되어 포항제철소 인근 7개동을 시작으로 오천, 구룡포, 송라면, 연일읍 등지를 찾아가며 현재까지 총 23회, 980여 어르신들께 장수사진을 만들어 드리는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오는 25일에는 상대동에서 24번째 '찾아가는 장수사진'을 촬영하고, 이날 사진봉사단 누적 촬영인원 1,000명째를 맞을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