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재능봉사단, 정인화 광양시장과 상생협력 다짐

광양제철소 재능봉사단, 정인화 광양시장과 상생협력 다짐

  • 철강
  • 승인 2022.08.23 11:33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 위한 포스코-광양시 간 협력체계 강화 방안 등 소통

포스코 광양제철소 재능봉사단은 정인화 광양시장과 간담회에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바탕으로 광양시와 상생협력을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식‧기술‧경험 등의 역량과 재능을 봉사에 녹여내어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는 총 43개의 광양제철소 재능봉사단들을 응원하고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첫날인 지난 22일 ▲에버그린 벽화 봉사단 ▲코딩교육 봉사단 ▲행복한 꿈나무 축구교실 봉사단 ▲릴레이 나눔의 밥상 봉사단 ▲행복이음 세탁 봉사단 ▲포스컴 사랑나눔 봉사단 ▲좋은친구들 봉사단 등 7개의 재능봉사단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한 재능봉사단장들은 각자 맡고있는 봉사단들과 주요 현안을 소개하고 봉사활동 중 애로사항 등을 정인화 광양시장과 논의하는 한편 포스코 임직원 나아가 지역민들의 나눔활동 참여를 더욱 활성화할 수 있도록 협력체계를 강화하자고 이야기 나눴다.

정인화 시장은 "힘든 근무 속에서도 휴무일을 활용해 지역민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계시는 포스코 광양제철소에 굉장히 고마움을 느끼고 있다"며 "이러한 광양제철소의 노력들이 불씨가 돼 주변 다른 기업들도 동참하게 되는 선순환 구조가 구축된 것 같다"고 격려했다.

이어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광양시와 포스코가 유기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시 차원의 지원사항을 다각도에서 살펴보고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강복 에버그린 벽화 재능봉사단장은 "포스코와 광양시는 떨어질래야 떨어질 수 없는 관계"라며 "광양제철소 재능봉사단을 포함한 우리 임직원 모두는 광양시가 나아가는 방향에 발맞춰 주변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