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철강 수해복구 및 수급점검 TF 가동

산업부, 철강 수해복구 및 수급점검 TF 가동

  • 철강
  • 승인 2022.09.14 12:08
  • 댓글 0
기자명 김정환 기자 jh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협동 '철강수급 조사단' 구성
구체적 피해 상황 파악 및 수급 영향 진단

산업통상자원부는 최근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본 철강산업의 수해 현장 복구를 총력 지원하고 수요산업 및 수출입 파급을 최소화하기 위해 '철강 수해복구 및 수급점검 TF'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산업부는 이날 오후 5시 정부세종청사에서 포스코·현대제철·철강협회·한국무역협회 등과 TF 제1차 회의를 열어 현장 복구 상황을 공유하고 수요산업 및 수출입 영향을 점검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포항 철강국가산업단지 복구 현황과 애로사항, 자동차·조선업종 등의 철강재 수요 현황과 전망, 철강재 수출입 동향 및 전망 등에 대해 논의한다.

포스코·현대제철 등은 복구 물품 조달과 주 52시간제 한시적 완화 등 복구 과정상의 애로 사항을 전달하며 정부의 적극적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다.

철강 수해복구 및 수급점검 TF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산업부는 TF 가동과 함께 민간 전문가 중심의 민관합동 '철강수급 조사단'도 이번 주 구성해 정확한 피해 상황을 파악하고 현장 복구 지원 및 철강 수급 영향에 대한 전문가 진단을 시행할 예정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철강재는 '산업의 쌀'이라 불릴 만큼 모든 산업에 중요한 자재"라며 "철강수급 조사단을 통해 정확한 피해 상황 파악과 철강재 생산 정상화 시기 등을 정확히 예측하고 우리 산업의 공급망 안정을 선제적으로 확보하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