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산업대전) 엘피텍, STS강 표면 용접가능한 이동형 레이저용접기 선봬

(금속산업대전) 엘피텍, STS강 표면 용접가능한 이동형 레이저용접기 선봬

  • 철강
  • 승인 2022.09.23 16:03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S강․저탄소강․알루미늄강 표면 용접가능한 이동형 레이저용접 시스템 홍보
STS강 등 특수강과 저탄소강, 비철금속류 표면용 장비 다수 보유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2 금속산업대전에서 용접기 전문사 엘피텍(대표 서정열)이 스테인리스강과 아연도금강, 알루미늄 등 철강재 및 비철금속 단면에 용접할 수 있는 이동형 레이저 용접 시스템을 전시했다. 아울러 엘피텍은 스폿용접과 심리스용접, 와이어피더 결합용접이 가능한 QCW 이동형 파이버 레이저 용접기도 함께 선뵀다.

엘피텍은 이번 금속산업대전에서 이동형 레이저 용접시스템 ‘LIGHTWELD™ 1,500’를 홍보했다. 해당 용접 시스템의 레이저 출력은 1,500W 수준으로 첨두출력은 2,500W에 이른다. 이 제품은 두께 4mm 스테인리스강과 아연도금강, 연강, 알루미늄 단면에 용접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아울러 두께 1mm 구리 단면에서도 용접이 가능하다.

 

이에 제품을 운영할 수 있는 분야는 금속 가공업체에서부터 건설 및 배관 업체, 자동차 관련 업체, 각종 유지보수 및 수리업체, 항공 우주 및 운송 업체 등까지 광범위하다.

회사가 함께 선보인 ‘LIGHTWELD™ 와이어 피더’도 스테인리스강과 저탄소강, 비철금속 및 기타 함금의 수동레이저 와이어 결합 용접에 사용할 수 있는 이동형 레이저 용접 시스템이다. 와이어 피딩 속도는 분당 40~600cm로 와이어 공급 가능 길이는 2.7m 수준이다.

아울러 엘피텍은 용접모드를 자동 전환하여 손쉬운 고품질 용접과 빠른 용접속도, 낮은 운전 비용을 자랑하는 ‘QCW 이동형 파이버 레이저 용접기’를 부스에 배치했다. 이 제품은 외부 공기와 차폐된 장비 내부 내각용 에어컨 장착으로 주변 설치 환경에 대한 영향(먼지, 온도 등)을 받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엘피텍 관계자는 “산업용 레이저 분야의 많은 엔지니어링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술에 도전하고 그 기술을 장비에 적용하고 개발하면서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