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시스템즈, Wematter와 합리적 가격대 SLS 프린터 라인업 확대

3D시스템즈, Wematter와 합리적 가격대 SLS 프린터 라인업 확대

  • 뿌리산업
  • 승인 2022.11.18 08:35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치 공간 작고 경제적인 턴키 SLS 솔루션으로 가동 시간, 생산성 극대화

3D시스템즈가 사무실·병원 등 작은 공간에서도 부품을 생산할 수 있는 합리적 가격대의 SLS(Selective Laser Sintering, 선택적 레이저 소결) 방식 3D프린터를 전 세계에 공급한다.

3D시스템즈는 스웨덴 3D프린터 제조업체 Wematter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SLS 방식 3D프린터 ‘Wematter Gravity’를 전 세계에 독점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SLS 방식 3D프린터 ‘Wematter Gravity’. (사진=3D시스템즈)
SLS 방식 3D프린터 ‘Wematter Gravity’. (사진=3D시스템즈)

Wematter는 2020년에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EMEA) 시장에 합리적 가격대의 SLS 3D프린터 ‘Wematter Gravity’를 출시한 바 있다.

이 제품은 작은 공간에서도 장비를 설치하고 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작은 설치 공간(0.7m×0.7m×1.5m)은 일반적인 SLS 3D프린터 대비 1/3의 공간만 필요로 하지만, 큰 제작 크기(300㎜×300㎜×300㎜)는 전체 작업을 24시간 안에 완료할 수 있다. 또 사무실, 병원 및 실험실에서 자동차, 소비재 및 의료 부품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응용 분야의 생산 부품을 제조하기 위해 CE 인증을 받았다.

Gravity는 표준 전원과 이더넷 연결만 있으면 플러그 앤드 플레이 설치가 가능하고 배송 후 1시간 안에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사용자가 쉽게 조작할 수 있는 간단한 설정 및 인쇄 프로세스 인터페이스를 통해 가능하다. 고유한 파우더 처리 시스템은 폐쇄 루프를 유지해 독성 연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아울러 이 시스템은 여러 사이클 동안 사용되지 않은 분말의 재활용을 쉽게 해 제조업체가 소재를 완전히 사용하고 폐기물을 버릴 수 있도록 한다.

Gravity가 클라우드에 연결돼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원격으로 프린팅 작업을 시작·모니터링할 수 있으므로 생산성을 높이고 리소스를 줄일 수 있다. 또 클라우드 기반 연결은 예방적 유지 보수를 용이하게 해 가동 시간과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3D시스템즈 최고 경영자(CEO) 제프리 그레이브스 박사(Dr. Jeffrey Graves)는 “SLS 플랫폼을 통해 고객은 생산 등급의 나일론 재료로 제조 능력을 확장해 우수한 표면 마감, 해상도, 정확도, 반복성 및 낮은 총 운영비용(TCO)으로 견고하고 기능적인 복잡한 부품을 생산할 수 있다”며 “Wematter와 파트너십을 통해 이제 우리는 경제적 가격으로 SLS 3D프린터를 제공할 수 있게 됐고, 새로운 제조업체가 적층 제조의 이점을 활용해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혁신을 가속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Wematter 사장 로버트 니올라(Robert Kniola)는 “전 세계 사용자들은 기존 SLS 기술과 같은 강도·품질로 로컬 지역 또는 전 세계에서 원하는 제품을 쉽게 프린팅할 수 있다”며 “3D시스템즈와 파트너십을 통해 경제적이고 접근 가능한 SLS 솔루션의 글로벌 업체로 변모할 것”이라고 이번 파트너십의 기대 효과를 언급했다.

‘Wematter Gravity’는 현재 EMEA에서 판매 및 사용이 가능하며, 2023년 2분기 미주 및 아시아 지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