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H 코리아, 동파 배관 보수 방안 및 ‘배관 보수제’ 3종 소개

NCH 코리아, 동파 배관 보수 방안 및 ‘배관 보수제’ 3종 소개

  • 철강
  • 승인 2023.01.02 10:07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비의 가동 정지 시간 감소 및 신속한 복구, 접근성 나쁜 곳의 배관도 안전하게 작업 가능

산업 설비 유지 보수 제품 제조기업인 NCH코리아(지사장 오준규, 엔씨에이취코리아)는 1월 2일 연일 이어진 대설 및 한파로 동파된 배관 보수 방안과 함께, 배관을 용접 작업 없이 특수 수지를 사용하여 접합하여 신속하고 안전하게 복구할 수 있는 배관 보수제 3종을 발표했다.

온도가 급격히 떨어지는 겨울철에는 여러 곳에서 배관 동파가 발생한다. 예상치 못한 동파 발생 시는 신속한 복구가 필요하다. 보수를 위해 배관 교체 및 용접 작업을 진행하려면 오랜 시간이 소요되며, 설비 가동을 멈춰야 하기 떄문에 손실이 발생한다.

NCH코리아가 동절기용 배관보수제를 출시했다. (사진=NCH코리아)
NCH코리아가 동절기용 배관보수제를 출시했다. (사진=NCH코리아)

이에 최근에는 배관 교체 및 용접을 대신하여 신속히 처리하는 방법으로 특수수지로 개발된 ‘배관 보수제’를 이용한 접합 보수가 주목받고 있다. ‘배관 보수제’를 사용하여 설비의 가동 정지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며, 신속하게 복구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천장 등의 높은 곳이나 접근성이 좋지 않은 협소한 장소에 위치한 배관을 보수해야할 때 용접 및 배관 교체 작업은 위험성과 작업 난이도가 높아 꺼려지는 작업이지만, 배관 보수제를 사용하면 보다 안전하고 쉽게 처리할 수 있다.

NCH코리아 오준규 사장은 “배관 보수제는 전통적인 배관 교체 시 필요한 도구들인 교체용 배관, 용접기, 파이프 렌지 등의 자재 및 연장이 필요 없으며, 표면 다듬기 용 샌드페이퍼 또는 와이어 브러쉬 정도로 충분함으로 신속하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다”라고 말하며, “성능이 우수한 배관 보수제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많은 현장의 케이스를 연구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NCH는 지사를 가지고 있는 50여개 국의 현장에서 다양한 케이스를 수집하여 그에 대응하는 제품을 개발하여 왔다. 이 과정은 매우 긴 시간을 요구하는데, NCH는 40년 이상 배관 보수제를 개발하여, 현장의 요구에 대응하는 품질 높은 제품들을 공급하여 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NCH의 배관 보수제는 금속 접합을 위한 ‘메가 픽스 잇(Mega Fix It)’과 붕대 타입의 ‘메가 파이프 리페어(Mega Pipe Repair)’, 테이프 타입의 ‘다이나 스크래치 & 실 테이프(Dyna Stretch & Seal Tape)’ 등이다.

NCH의 배관 보수제인 ‘메가 픽스 잇(Mega Fix It)’은 금속접합 보수제로서, 배관펑크나 클랙등을 용접 없이 보수가 가능하다. 주제와 경화제가 함께 들어있는 일체형 바 타입으로 필요한 용량을 잘라내서 손으로 쉽게 배합 할 수 있으며 특수 수지를 사용하여 정밀 가공된 금속 표면의 미세한 요철에도 침투하여 경화되므로 접착 강도가 매우 높다.

NCH의 배관 보수제인 ‘메가 파이프 리페어(Mega Pipe Repair)’는 붕대형 배관 보수제로서, 별도의 작업 도구 및 혼합이 필요 없이 물에 닿으면 경화되는 특수 수지로 제작되었다. 특히 ‘메가 파이프 리페어’는 사용이 쉽고 30분 안에 빠르게 굳어, 핀홀 또는 균열이 있는 식수용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파이프 보수가 가능한 반영구적 제품이다.

NCH의 배관 보수제인 ‘다이나 스크래치 & 실 테이프(Dyna Stretch & Seal Tape)’는 테이프형 배관보수제로서, 누수 발생 상태에서도 보수가 가능하며, 보수제 자체가 서로 융착되는 형태로 시공되므로 별도의 경화제가 필요없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