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ICT, 포스코DX로 사명 변경

포스코ICT, 포스코DX로 사명 변경

  • 철강
  • 승인 2023.02.20 08:31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전환 주도로 제2성장

포스코ICT가 사명을 포스코DX로 변경하고 신사업 발굴에 나선다.

포스코ICT는 지난 17일 이사회에서 신규 사명으로 포스코DX를 의결, 다음달 20일 개최되는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포스코DX는 산업 전반의 혁신적인 디지털 대전환(DX)을 리딩하는 대표 기업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AI,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 로봇 등을 적용해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미래 지향점을 함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명 변경은 기존 업역 중심에서 벗어나 사업 확장성과 미래가치를 담기 위한 목적으로, 사명과 함께 회사 비전도 새롭게 정립해 선포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포스코ICT는 2021년, 현 정덕균 사장 취임 이후 저수익, 부실 사업을 정리하는 등 사업 포트폴리오를 조정하고, 기술과 원가 경쟁력 등 전 부문에 걸친 혁신활동을 추진해왔다. 그 결과 지난해 매출 1조원 클럽 진입이라는 성과와 함께 수익성 개선을 통해 턴어라운드를 이뤄냈다.

회사 측은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미래 성장사업 발굴과 육성에도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포스코ICT가 집중하는 신사업은 산업용 로봇 자동화와 스마트 물류자동화로 요약할 수 있다.

인천공항 수하물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입증된 기술력을 활용해 주요 택배사, 온라인 쇼핑몰의 물류센터를 자동화하는 사업도 강화할 전략이다. 포스코ICT는 1,000억원을 상회하는 한진 메가허브 물류센터 구축 사업을 수주해 현재 수행하고 있으며, CJ 대한통운 융합FC 자동화 설비 컨설팅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