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통합보고서 'Beyond Steel',   미국 LACP 비전 어워드 금상 수상

현대제철 통합보고서 'Beyond Steel',   미국 LACP 비전 어워드 금상 수상

  • 철강
  • 승인 2023.02.26 13:20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디지털 보고서 부문 2년 연속 수상

디자인, 웹 구현 방식에 대한 우수성 인정 받아

현대제철(사장 안동일)이 매년 발간하는 통합보고서 ‘2022 Beyond Steel’이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 LACP)이 주관하는 '2021/22 LACP 비전 어워즈'의 온라인·디지털 보고서 부문에서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해 통합보고서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올해 21주년을 맞은 LACP 비전 어워즈는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이 주관하는 연차보고서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경연대회로, 우수작품에 대해 각각 대상(Platinum)과 금상(Gold), 은상(Silver), 동상(Bronze) 등으로 나눠 시상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20개국 이상의 1,000여 개 기업, 정부기관, 비영리단체 등이 참가해 경연을 펼쳤으며 현대제철은 국내 철강사 중 유일하게 입상의 쾌거를 이뤘다.

현대제철은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정보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보다 손쉽게 제공하기 위해 2021년 업계 최초로 반응형 웹 기반의 디지털 보고서로 통합보고서를 전환했다.

2022년에는 디지털 보고서의 안정성과 가독성 강화에 집중했다. 사용자들이 컴퓨터뿐 아니라 휴대전화, 태블릿 등 모든 디지털기기에서 원하는 정보를 최적화된 방식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현대제철은 이번‘2021/22 LACP 비전 어워드’에서 통합보고서의 디자인과 웹 구현 방식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온라인·디지털 보고서 부문 총 8개 평가항목(첫인상, 표지 디자인, 이해관계자 대상 메시지, 내용 구성, 재무정보, 창의성, 메시지 명확성, 정보 접근성) 중 6개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 총 98점(100점 만점)을 기록하며 종합 금상을 수상했다.

더불어 전세계 출품작 가운데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선정한 글로벌 톱 100 보고서(TOP 100 Reports Worldwide)에서 66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현대제철 관계자는“회사의 ESG 활동과 성과를 집대성한 통합보고서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그 우수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내재화하고 개선해나감은 물론,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이해관계자들에게 성실하게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현대제철 통합보고서 ‘2022 Beyond Steel’은 지난해 12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EA)가 주최한 ‘웹어워드코리아 2022’고객서비스(사회공헌) 부문에서 비주얼 및 UI 디자인과 콘텐츠 구성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