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솔루션즈, 컴팩트 5축 수직형 머시닝센터 ‘DVF 4000’ 출시

DN솔루션즈, 컴팩트 5축 수직형 머시닝센터 ‘DVF 4000’ 출시

  • 철강
  • 승인 2023.04.03 08:44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잡한 형상의 중소형 가공물에서 최고 성능 발휘, 난삭재 가공까지 커버

공작기계 제조업체 DN솔루션즈가 새로운 5축 수직형 머시닝센터 라인업인 ‘DVF 4000’을 선보인다.

신제품 ‘DVF 4000’은 컴팩트 5축 수직형 머시닝센터로서 공작기계 트렌드에 맞게 개발되었다. 5축 가공에 대한 신뢰성과 생산성을 월등히 향상시켰으며 친환경 장비 운영을 위해 각축계에 그리스 윤활을 표준으로 적용함으로써 사용자를 고려하여 개발되었다.

DN솔루션즈의 컴팩트 5축 수직형 머시닝센터 ‘DVF 4000’. (사진=DN솔루션즈)
DN솔루션즈의 컴팩트 5축 수직형 머시닝센터 ‘DVF 4000’. (사진=DN솔루션즈)

‘DVF 4000’은 안정된 구조와 컴팩트한 사이즈로 복잡한 형상의 중소형 가공물에서 최고 성능을 자랑한다. 소형 정밀 의료 부품에서 중소형 자동차, 우주항공, 반도체 등 다양한 수요산업 부품 가공이 가능하며, 알루미늄 등 고속 경절삭 가공부터 티타늄, 인코넬,CoCr(코발트크롬)등 난삭재 가공까지 커버하는 것이 특징이다.

1만2,000/1만5,000r/min 고강성의 고속 직결 스핀들과 견고한 칼럼 구조의 테이블 적용을 통해 최고의 성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제품이다. 스핀들과 구조물의 열 변위 보정 기능 뿐만 아니라 스핀들 오일 쿨링이 표준으로 탑재되어 있어 고정밀 가공 능력을 자랑한다.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AWC(자동 공작물 교환 시스템) 적용 시 컴팩트한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는 최적의 자동화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으며, 또 다른 자동화 옵션인 Multi-AWC를 선택 시 최대 40개까지의 가공 아이템 적재 및 가공이 가능하여 사용자 편의를 크게 향상시켰다.

이외에도 설치 면적을 최소화하기 위해 컴팩트하게 구성하였으며 플러싱, 칩컨베이어 등 칩처리 능력을 강화시켜 작업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장비 접근성이 용이하여 장비 운영의 부담을 낮추고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