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전남소방본부, 제철소 내 소방환경 합동 현장점검 시행

광양제철소-전남소방본부, 제철소 내 소방환경 합동 현장점검 시행

  • 철강
  • 승인 2023.04.10 09:49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안전관리체계 강화 상호 협업 다짐

포스코 광양제철소가 최근 전남소방본부와 함께 제철소 내 소방환경 현장점검을 실시하며 광양제철소의 우수한 소방대응 역량을 공유하고 안전문화 확산과 고도의 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상호 협업 강화를 다짐했다.

지난 6일 실시한 현장점검에는 이진수 광양제철소장과 홍영근 전남소방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그동안 광양제철소는 자체적인 소방대응 역량을 키워나가며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에 노력을 기울이고 지역사회 화재 예방활동을 전개해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기여하는 등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적극 실천해 나가고 있다.

광양제철소는 지난 2016년부터 취약계층 주택화재 예방을 위해 지역사회에 4천455여 개의 소화기를 보급했으며, 최근에는 포항 냉천 범람 수해복구 포상금 전액을 광양소방서에 ‘장애인 소방안전물품’ 구입비로 기부하는 등 지역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아름다운 동행을 실천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해 처음으로 개최된 소방청 주최 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경연대회서 광양제철소 안전방재그룹 직원이 대상을 수상하며 광양제철소가 ‘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우수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광양제철소는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체력테스트 경진대회, 속도방수훈련 경진대회, 화재진압 가상 시나리오를 통한 소방 훈련 등 제철소 자체 소방대원들의 소방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