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산업진흥원, ‘2023년도 로봇 부품 실증사업’ 지원 과제 추가 모집

로봇산업진흥원, ‘2023년도 로봇 부품 실증사업’ 지원 과제 추가 모집

  • 철강
  • 승인 2023.05.08 18:10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일까지 국비 9.5억원 규모로, ‘로봇 핵심부품 실증형’ 및 ‘현장 실증형’ 분야 모집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손웅희)은 국산 로봇 부품의 경쟁력 제고 및 조기 상용화 도모를 위하여 ‘2023년도 로봇 부품 실증사업’ 지원 과제를 추가 모집한다.

로봇 부품 실증사업은 국산 부품을 탑재한 국내·외 로봇에 대한 신뢰성 검증을 통해 시장선도 제품 및 기술을 발굴하고, 국산 부품이 탑재된 로봇의 현장 적용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국내 기업 중에는 개발한 부품의 실증을 통한 품질인증 확보가 필요한 로봇 부품기업 및 국내·외 기업에서 제조한 로봇 완제품의 부품 일부를 국산 부품으로 대체하고자 하는 기업 등이 컨소시엄의 형태로 본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는 국비 9.5억원 규모로, ‘로봇 핵심부품 실증형’ 및 ‘현장 실증형’ 등 두 분야로 과제를 모집한다.

로봇 핵심부품 실증형 분야는 3종 이상의 핵심 국산 부품(라이다, 센서, 그리퍼 등)을 탑재한 로봇에 대한 로봇 기업의 제품검증 및 수요처 현장 실증을 지원한다.

현장 실증형 분야는 국내·외 로봇 제조기업과 로봇 부품 제조기업이 협력하여 신뢰성이 확보된 국산 로봇 부품을 로봇 제품에 탑재한 후 로봇의 실 수요처 현장에 적용하여 실증하는 것을 지원한다.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원가 비중 및 수입 의존도가 높은 로봇 부품의 신뢰성을 확보하여 국산 로봇 부품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산화율을 높일 수 있는 양질의 과제가 많이 발굴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의 접수 마감일은 6월 1일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www.kiria.org)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