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희망하우스 사업 발대식…맞춤형 주거환경 개선

광양제철소, 희망하우스 사업 발대식…맞춤형 주거환경 개선

  • 업계뉴스
  • 승인 2023.05.12 08:18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배, 장판, 창호 교체, 벽면 단열 등 이웃위한 따뜻한 보금자리 선물

광양제철소(소장 이진수)가 지난 10일 광양시 금호동 주민자치센터 대강당에서 금호동 희망하우스 사업 발대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발대식에는 정인화 광양시장, 서영배 광양시의장,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 이현주 광양시 금호동장, 김재경 광양시 사랑나눔복지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행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본 사업은 광양제철소가 2005년부터 ‘사랑의 집 고쳐주기’라는 이름으로 운영해오던 주거환경 개선사업이며, 2018년부터는 ‘희망하우스’로 명칭을 변경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뿐 아니라 사회복지시설까지 그 대상을 넓혀 운영해 오고 있다.

올해부터는 자매마을을 대상으로 펼치는 연합봉사활동과 연계해 진행 예정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더욱 체감되는 봉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이웃들의 주거 환경이 조금이나마 개선되어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해소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양제철소는 지역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활동들을 체계적으로 펼쳐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 구현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주거환경 개선뿐 아니라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과 목공예품을 전달하고, 하포마을 최고령 어르신에게 장수사진을 촬영해 액자에 담아 선물하는 등 지역 이웃들과 마음 따뜻한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희망하우스’ 사업 발대식 기념촬영 모습. (사진=광양제철소)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