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제31기 장학생 80명 선발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제31기 장학생 80명 선발

  • 철강
  • 승인 2023.05.12 09:14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제2기 커리어챌린지 장학생 모집 및 장학금 지원 계획

재단법인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이사장 이순형)은 제31기 장학생 80명을 선발하고 세아타워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국내 과학기술 발전을 위해 이공계 대학생을 위주로 매년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장학생에게는 2년 동안 등록금 본인 부담액 전액과 함께 국가장학금 감면액의 일부를 자기개발비로 1인 최대 연 1천만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장학생들 간 교류의 장을 위해 매년 여름 방학 기간 중 제주도와 강원도에서 개최되는 장학생 캠프 운영, 장학생, 졸업생간 만남의 날 행사, 오페라공연 초청 등 다채로운 지원혜택을 장학생들에게 제공한다.

올해로 재단 설립 31주년을 맞이하는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커리어챌린지 장학금을 신설하여 작년부터 창업 등 창의적 활동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오는 6월부터 제2기 커리어챌린지 장학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커리어챌린지 장학생에게는 스스로 기획한 창업개발 도전과제 수행을 조건으로 장학금을 최대 500만원 지원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6월1일(목)부터 7일(수)까지 창업개발 도전과제를 요약한 프리젠테이션을 첨부하여 재단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지원 가능하다.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이순형 이사장은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누구에게나 본인이 생각하는 것 이상의 특출한 재능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꾸준히 정진하여 장학생 각자가 간직한 꿈을 반드시 이루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