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제35회 중소기업 주간’ 개최

중기중앙회, ‘제35회 중소기업 주간’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23.05.15 10:17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시 뛰는 중소기업, 더 큰 대한민국‘ 주제로 전국 17개 시도에서 행사 84건 열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제35회 중소기업 주간’을 맞아 5월 15일부터 19일까지 전국 17개 시도에서 84건의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매년 5월 셋째 주는 중소기업기본법 제26조에 따른 법정 ‘중소기업 주간’으로, 올해는 ‘다시 뛰는 중소기업, 더 큰 대한민국’을 주제로 열린다.

중소기업중앙회 전경.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 전경. (사진=중소기업중앙회)

개막행사는 5월 15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열리는 ‘한국경제 활력모색 대토론회’이다. 학계·연구계·기업계 등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 한국경제의 현실을 진단하고 활력회복 방안을 모색하고자 머리를 맞댄다.

또한, 5월 12일부터 5월 21일까지 대구기업명품관에서 열리는 ‘5월 사랑과 감사의 달 사은 행사’, 6월 21일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리는 ‘아름다운 중소기업 나눔콘서트’ 등 중소기업인 뿐 아니라 모든 국민이 즐길 수 있는 참여형 행사를 비롯해, 5월 16일 중기중앙회에서는 ‘납품대금 연동제 안착, 무엇이 필요한가’, 5월 17일 중기중앙회에서는 ‘중소기업 ESG 지원사업 한마당’(5.17, 중기중앙회) 등 중소기업 현안 토론회, 5월 23일 서울에서는 중소기업인의 가장 큰 축제인 ‘2023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특히,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행사도 개최된다.

5월 17일 서울 금천구 별빛남문시장에서 열리는 ‘민생활력 온도 +5℃ 캠페인 출범식’에는 중소기업단체협의회, 중소기업협동조합 등 범중소기업계가 참여해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한 장보기와 기부 행사 등을 진행한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중소기업계가 복합경제위기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이번 중소기업 주간이 중소기업인의 사기를 진작하고 민생경제에도 생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일정·장소 등 세부사항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jugan.kbiz.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