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브솔루션즈, 호주 Conflux Technology와 협력 파트너십 체결

자이브솔루션즈, 호주 Conflux Technology와 협력 파트너십 체결

  • 뿌리산업
  • 승인 2023.07.06 14:41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층제조 열교환기 분야 국내시장 진출 위해 협력

EnvisionTEC 총판으로 국내 시장에서 장비 판매, 마케팅, M/A 등 다양한 비즈니스를 수행해온 3D프린팅 토털 솔루션 기업 자이브솔루션즈와 호주의 유명 적층제조 열교환기 솔루션 전문기업 Conflux Technology가 국내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Conflux Technology는 적층제조 열교환기 분야에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업으로, 고성능 열교환기의 설계 및 제조에 특화돼 있다. Conflux Technology는 혁신적인 기술과 고급 소재를 활용해 열전달의 효율성과 성능을 극대화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Conflux Technology의 열교환기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며, 특히 항공, 우주, 자동차, 방위 등의 산업에서 뛰어난 성과를 발휘하고 있다.

한국항공우주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한 Conflux Technology와 자이브솔루션즈. (사진=자이브솔루션즈)
한국항공우주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한 Conflux Technology와 자이브솔루션즈. (사진=자이브솔루션즈)

자이브솔루션즈는 단순 장비 판매와 M/A를 넘어 시제품 제작, 3D 스캔, 설계, 역설계, S/W, 후처리, QC를 망라하는 3D프린팅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국내 적층가공 시장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다양한 종류의 금속 3D프린팅 출력 및 후가공 노하우로 항공우주, 배터리 등 첨단산업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고성장 기업이다.

국내 열교환기 애플리케이션 분야는 기존의 공법(절삭가공)에 비해 3D프린팅 기술인 적층제조 기술(Additive Manufacturing, AM)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었다. AM 방식은 디자인 자유도가 높고 복잡한 형상을 구현할 수 있으며, 부품 제작과 생산 과정에서 재료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기술로 꼽힌다. 그러나 국내시장에서, 특히 열교환기 산업에서는 AM 기술의 잠재력을 충분히 적용할 기회가 없었다.

자이브솔루션즈와 Conflux Technology의 이번 협력 파트너십은 열교환기 분야에서 새로운 돌파구가 될 전망이다. 양사의 기술력과 혁신적인 아이디어의 융합을 통해 업계에 지속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자이브솔루션즈는 모회사 주원에서 분사하기 전부터 약 10년간 EnvisionTEC을 비롯한 광경화 수지 기반의 다양한 SLA/DLP 장비 판매, 마케팅, 유지보수를 전문적으로 진행한 적층가공(3D프린팅) 솔루션 기업이다. 또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인 금속 후공정 사업의 고도화를 위해 동탄에 금속 적층가공센터도 설립했다.

금속 3D프린터 자체 기술만으로는 달성할 수 없었던 수준의 물성, 표면조도 개선 등의 자체 연구를 비롯한 다양한 국책과제를 수행한 자이브솔루션즈는 3D프린팅부터 후공정 솔루션, 산업용 CT를 활용한 비파괴검사까지 금속 적층가공 솔루션의 A부터 Z를 턴키로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민간기업이 됐다.

또한 자이브솔루션즈는 ▲엔비전텍(envisionTEC) ▲라이즈 원(Rize One) ▲나노스크라이브(Nanoscribe) ▲립프로그(Leapfrog) ▲유니즈(UNIZ) ▲HP 3D스캐너 등 해외 우수 3D프린터 회사의 장비를 국내에 수입 유통하며 AM가공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