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1%나눔재단-초록우산어린이재단, ‘포스코 드림스쿨 캠퍼스 투어’ 실시

포스코1%나눔재단-초록우산어린이재단, ‘포스코 드림스쿨 캠퍼스 투어’ 실시

  • 철강
  • 승인 2023.07.27 07:53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에 늘사랑어린이집 시장놀이 수익금 기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본부장 박정숙)는 포스코1%나눔재단과 함께 지난 7월 24일 여름방학 기간을 맞이하여, 고려대학교에서 포스코 드림스쿨 캠퍼스 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포스코 드림스쿨 사업은 지역적 한계 및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습의 기회가 제한된 포항 지역 중·고등학생 100명을 선발하여 전국의 우수한 대학생 멘토와 온라인 학습 멘토링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포스코1%나눔재단의 후원과 ㈜수파자의 협조를 통해 2021년부터 3년째 진행하고 있다.

고려대학교에서 실시한 포스코 드림스쿨 캠퍼스투어. (사진=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
고려대학교에서 실시한 포스코 드림스쿨 캠퍼스투어. (사진=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

드림스쿨 사업 일환인 캠퍼스 투어는 대학교를 방문하여 참여 학생과 대학생 멘토가 오프라인으로 만나 멘토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학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진로 및 진학 기회를 확대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날 캠퍼스 투어는 고려대학교에 방문하여 대학생 멘토들과 조를 구성하여 학교를 탐방하고, 전공 설명회를 통해 쉽게 접해보지 못했던 전공에 대해 배우고, 진학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멘티로 참여한 귄0희 학생은 ”목표로 하는 대학교의 학과에 진학하기 위한 준비과정뿐만 아니라 대학 생활과 이후 취업 방향까지 알 수 있었다“며, “이번 캠퍼스 투어를 통해 대학교 진학 이후의 진로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캠퍼스 투어에 참여한 포스코1%나눔재단 관계자는 “캠퍼스 투어를 포함한 본 사업을 통해 수도권과 지방의 교육격차 해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포스코1%나눔재단은 포스코 그룹사 임직원의 희망을 담아 아동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 박정숙 본부장은 “매년 포스코1%나눔재단에서 포항 지역 내 중·고등학생의 교육을 위해 힘써 주셔서 감사하다”며, “포항 지역 내 중·고등학생들이 지역적 한계나 경제적 상황과 같은 환경적인 부분에 소외되지 않고 나아갈 수 있는 환경조성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덧붙였다.

한편 포스코1%나눔재단은 드림스쿨 뿐만 아니라 ‘상상이상 사이언스’, ‘아트스쿨’과 같이 꿈 있는 학생들에게 교육적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성공적인 미래를 모색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