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백운산수련원 전망대 신설

광양제철소, 백운산수련원 전망대 신설

  • 철강
  • 승인 2023.07.28 07:12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서 유일한 야외수영장 보유

광양제철소가 하계시즌을 맞이해 지난 22일부터 포스코와 그룹사,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백운산수련원 운영을 시작, 다음달 15일까지 개장한다.

하계시즌 개장에 맞춰 신설된 전망데크도 대중에게 처음 공개되며 관람객들은 백운산 절경을 더욱 생생하게 만끽할 수 있게 됐다.

백운산수련원이 시민들에게 개방되며 여름 휴가철 기간 동안 시민들의 혹서기 안식처로 기능하고, 광양시의 관광 수요 증대에 기여할 전망이다. 지난해 하계시즌 개장 기간 동안 하루 평균 1,000여 명이 넘는 방문객들이 찾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올해부터 이용객들에게 새롭게 선보이는 전망시설로 백운산수련원은, 백운산의 핵심 랜드마크로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예정이다. 신설된 전망데크를 통해 방문객들은 백운산의 파노라마 전경과 푸른 숲으로 이어진 주변 지역의 수려한 경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전망데크에는 다양한 규격의 선베드와 함께 조화로운 형태로 형형색색의 텐트가 설치돼 방문객들은 무더위를 피해 백운산 경관을 조망할 수 있다.

이밖에도 하트모양과 초승달 모양의 조형물까지 구축돼 있어, 소중한 지인들과 연인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됐다.

광양시가 1,000만 관광객 달성을 위한 관광도시화 전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광양제철소가 지역의 핵심 관광지인 백운산을 한눈에 만끽할 수 있는 전망데크를 구축하며 관광객 유입에 보탬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백운산수련원은 주요 부대시설로 ▲워터슬라이드와 야외풀을 갖춘 야외수영장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야영장 ▲매점과 샤워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췄으며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금호동 주택단지와 수련원을 매일 오가는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광양시에서 유일한 야외 수영장을 보유하고 있는 백운산수련원은 아이들이 무더위를 날리고 여름방학 기간동안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단 하나의 수영장이라는 점에서 그동안 광양의 유력한 여름철 피서지로 자리매김해왔다.

야영장은 약 100곳의 텐트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포스코 그룹사 직원들과 시민들 모두가 이용할 수 있다.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식당에서는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오후 11시까지 운영하며, 저녁시간 동안에는 영화 상영회도 진행된다.

방문객들은 식당에서 판매하는 맥주와 함께 최신 영화를 감상하며 무더위를 해소하고 편안한 휴가를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