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R-산단공, 업무협약 체결

KTR-산단공, 업무협약 체결

  • 뿌리산업
  • 승인 2023.09.07 09:28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전환 및 국내 기업의 탄소시장 진출 확대 지원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원장 김현철)이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저탄소 친환경을 통한 우리기업의 지속가능 발전을 돕기 위해 손을 잡았다.

KTR 김현철 원장은 9월 5일 과천 본원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상훈 이사장과 탄소중립 전환 및 국내 기업의 탄소시장 진출 확대를 돕기 위한 사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TR 김현철 원장(왼쪽)이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상훈 이사장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KTR)
KTR 김현철 원장(왼쪽)이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상훈 이사장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KTR)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입주기업의 ESG 확산을 지원하기 위해 탄소중립 전환 선도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으며 분야별 전문기관과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탄소중립 전환 선도 프로젝트’는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수행 중인 탄소중립 투자 기업 융자 지원 사업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KTR은 저탄소·친환경 사업을 추진 중인 산단 입주기업에게 온실가스 배출 검·인증 평가 지원 및 모니터링 등 관련 사업 전 주기에 걸쳐 탄소중립 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KTR은 국내 최초 UN 지정 CDM(청정에너지개발체계) 검·인증기관이자 환경부 배출권거래제 등 정부 지정 탄소중립 검·인증기관이다. 또 화학물질 규제대응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기관으로서 한국산업단지공단의 저탄소·친환경 사업 전주기 협력이 가능하다.

KTR 김현철 원장은 “KTR은 세계 곳곳에서 온실가스 검·인증 및 탄소중립 노하우를 인정받고 있는 한국 대표 기관”이라며 “우리의 전문인력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기업의 탄소중립 경쟁력 확보 및 지속가능한 경영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