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솔루션즈, 홈페이지 전면 개편으로 글로벌 브랜드로의 역량 강화

DN솔루션즈, 홈페이지 전면 개편으로 글로벌 브랜드로의 역량 강화

  • 철강
  • 승인 2023.09.07 11:49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브랜드로의 역량 강화 및 고객과의 소통 증대 위해 홈페이지 개편
새로운 콘텐츠 및 기능 추가하고 채용 페이지 등 신설

공작기계 제조업체 DN솔루션즈가 글로벌 브랜드로의 역량을 강화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증대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9월 6일 DN솔루션즈는 한국을 비롯하여 전 세계 고객들이 보다 쉽게 DN솔루션즈에 대한 정보를 얻고 편리하게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새로운 콘텐츠와 기능을 추가하고, 디자인과 UI 환경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DN솔루션즈는 66개국 155개의 해외 딜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자동차, 항공, 의료, 에너지, IT, 건설 등 글로벌 고객의 다각화된 수요산업에 부응하고 있는 글로벌 대표 공작기계 기업이다. 한국을 비롯해 영국, 이탈리아, 호주, 터키 등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리뉴얼 오픈된 DN솔루션즈 웹사이트. (출처=DN솔루션즈)
리뉴얼 오픈된 DN솔루션즈 웹사이트. (출처=DN솔루션즈)

DN솔루션즈는 회사의 메시지를 전 세계 고객에게 일관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언어별로 메뉴를 ▲제품 ▲솔루션 ▲서비스 ▲뉴스&이벤트 ▲기업 소개 ▲채용으로 통합하였다. 한글, 영어, 중국어 외에 독일어 페이지를 새롭게 추가했다. 사용자의 접속 위치에 따라 해당 지역의 언어 페이지로 자동 랜딩되며, 국가 아이콘과 언어 표시를 통해 사용자가 지역과 언어에 대한 혼선 없이 원하는 언어의 사이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제품 사양에 대한 정보도 메트릭 단위(미터법)와 임페리얼 단위(야드파운법)를 동시에 제공하여 국가별 사용성을 향상시켰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회사나 제품 정보 등 목적에 따라 콘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UI를 개선하였다. 첫 페이지에서 제품의 대표 라인업 시리즈까지 한 번에 접근할 수 있다. 분리되어 있던 제품 찾기와 검색 기능을 통합하여 사용자의 동선을 단축시켰다.

또한 터닝센터, 머시닝센터, 스위스턴, NC보링, 문형 머시닝센터, 소프트웨어 등 라인별로 제품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턴키솔루션, 가공솔루션, 자동화솔루션, 칩프리솔루션 등 솔루션별로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솔루션 메뉴를 추가했다.

이미지, 동영상, 카달로그 등을 활용해 제품에 대해 보다 풍성한 정보와 경험을 제공한다. ‘문의하기‘, ‘교육 신청 바로 하기‘ 등의 버튼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와의 접점을 확대했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즐겨찾기’와 ‘사양 비교하기’ 기능은 실제 제품 구매에 관심 있는 고객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 채용 페이지를 신설하였다. 채용 페이지에서는 DN솔루션즈의 기업 문화, 근무환경, 복지 혜택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R&D, 스마트솔루션, 영업, 마케팅, 생산, 품질경영, 경영지원 등에서 일하고 있는 현업 직원들과의 인터뷰 콘텐츠를 통해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지원 동기를 높였다.

김석태 글로벌 마케팅실 전무는 “새로워진 홈페이지는 기계를 만드는 제조사를 넘어 통합 제조기술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DN솔루션즈의 메시지를 전달하여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디지털 기반의 커뮤니케이션이 일상화되는 환경에서 영업 현장의 상황도 다양해지고 있다.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것은 중요하다. 홈페이지를 통해 정확한 제품 및 구매 정보를 제공하고, 향후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고객 포털로 발전시켜 영업은 물론 고객서비스 측면에서의 역할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