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스웰 ‘한국수력원자력 급식조리실 환기시스템 설계용역’ 수주 

 올스웰 ‘한국수력원자력 급식조리실 환기시스템 설계용역’ 수주 

  • 철강
  • 승인 2023.09.22 12:51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기술 전문기업 올스웰(대표 강연수)은 한국수력원자력(주) 청송양수발전소 급식조리실 환기시스템 환경진단 및 설계용역 프로젝트를 수주하였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급식조리실 프로젝트 수주는 최근 조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조리흄 등 공기중 부유하는 유해물질을 유효하게 제어하여 급식종사자의 안전하고 건강한 업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획일화된 기존 설계 방식을 탈피하고 현장의 고질적인 문제를 세밀하게 진단하여 개선안을 설계하는 것이다.

올스웰 관계자는 “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정량적으로 급식조리실의 환기 기준을 제시하고 있어 에어 컨디션에 대한 설계 엔지니어링이 전문인 당사 핵심 기술인 공기유동제어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할 수 있는 또 하나의 프로젝트 수주이다.”라고 전했다.

올스웰이 수행하는 모든 프로젝트는 고객사에게 보증항목과 더불어 정량적인 수치로 게런티 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스웰은 구체적인 숫자로 개선결과를 보증할 수 있는 특허 받은 시스템을 통해서 수치화를 통해서 정확한 결과치를  테이터로 보여주며 공기기술 분야의 강소기업이다. 

또한 “이번 급식조리실 환기시스템에도 올스웰이 보유하고 있는 공기유동제어 기술 기반의 다양한 특허가 접목되었으며, 조리대 후드, 오븐 후드, 식기세척기 후드, 배기팬, 배기 덕트 라인, 옥상 배기구 이격거리 등 조리 급식실 내외부 구조 및 환기를 위한 설비 조건을 진단 분석하고 환기 기준을 만족하는 설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올스웰의 공기유동제어 기술은 공기의 분자단위를 제어하여 공기와 혼합되어진 ‘가스, 증기, 분진’(입자라고 통칭)등과 열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제어하는 친환경 기술로서, 공기조화기술/희석환기기술/국소환기기술/공정환기기술/공기정화기술/공기이송기술 등 세부적인 기술이 접목되어 설계된다. 

올스웰은 대기중으로 확산되는 오염물질의 농도가 매우 짙고 유해물질이 다량 발생되는 철강, 자동차, 화학, 시멘트, 중공업 등 산업 제조공장의 공기질 개선 프로젝트 수행도 큰 성과를 내고 있으며, 조리급식실과 같은 다중이용시설의 경우 공익성과 함께 생활 공기기술 분야로의 확대로 최근 많은 공기업의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기업 내의 급식실 업무환경 개선사업은 조리종사원들의 건강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건강한 급식 문화 개선과 함께 최근 사회 이슈로 떠오르며 급식노동자들에 대한 건강관리성의 중요성을 위한 공익을 위한 필수 기술로 통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조리급식실 환기 문제가 사회적으로 대두된 이후 올해 여러 학교들로부터 해당 솔루션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으며, 세부 기술소개 및 현장방문 등 조리급식실 환시시스템 보급을 위한 다양한 국내 특허와 국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