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타시스, ‘3D프린팅 포럼 2023’ 개최

스트라타시스, ‘3D프린팅 포럼 2023’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23.09.22 13:11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1일 오전 10시부터 ‘더블트리바이힐튼 서울 판교’서 진행
국방부품, 항공, 방산,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군의 국내외 주요 고객 성공 사례 소개
3D프린팅 및 적층제조 기술 통한 제조업 혁신 방향성 및 전략 제시

3D프린팅 업계를 주도하는 기업 스트라타시스가 10월 11일 오전 10시부터 더블트리바이힐튼 서울 판교 그랜드 볼룸에서 ‘스트라타시스 3D프린팅 포럼 2023’을 개최한다.

기후변화와 글로벌 공급망 위기가 심화되는 환경하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제조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돕고, 국내외 다양한 산업군의 3D프린팅 고객 성공사례를 소개하여 제조업 분야의 기술 혁신과 패러다임 변화를 도우려는 취지다.

스트라타시스 3D프린팅 포럼 이미지. (출처=스트라타시스)
스트라타시스 3D프린팅 포럼 이미지. (출처=스트라타시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3D프린팅 포럼’은 2019년 이후 4년만에 개최되는 오프라인 행사로, 이번에는 ‘Making Additive Work for You’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문종윤 스트라타시스 지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스트라타시스의 글로벌 임원들이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크리스티안 알바레즈(Christian Alvarez) 최고 수익 책임자(CRO)는 ‘적층 제조 산업의 혁신’이라는 주제로, 얀 라그엘(Yann Raguel) 산업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은 ‘적층제조 기술 양산 가속화’에 대해, 지하빗 레이진(Zehavit Reisin) 소비자 솔루션 글로벌 세일즈 및 재료 비즈니스 부문 수석 부사장은 ‘유연하고 지속가능한 적층제조’에 대해 발표하고, 아시아 지역 최신 고객 사례인FDM & Origin One 기술을 활용한 일본 ‘Trytec사의 파이프 & 인공지능 로봇 부품 개발 사례’에 대해 김대경 Pre-Sales & Application Engineer가 발표한다.

FDM(Fused Deposition Modeling, 융합 증착 모델링), PolyJet, P3, SAF, SLA 등 핵심 3D 프린팅 기술과 함께 전자, 항공, 방산,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의 고객 성공사례를 선보인다. 박인백 LG 전자 AM솔루션 팀장, 전현희 한국항공우주산업(주) 책임연구원, 장진수 육군종합정비창 사무관, 홍재옥 ㈜글룩 대표이사, 김영신 ㈜실피드 디자인 팀장, 임성한 단국대학교 기계공학과 교수 등 여섯명의 연사가 국내외 다양한 산업군의 주요 고객사의 적용 사례를 통해 대한민국 제조업의 혁신과 성공을 위해 필요한 3D프린팅 기술의 강점을 소개한다.

이어 3D 프린팅 소프트웨어인GraCAD소프트웨어 솔루션과 GrabCAD Print Pro의 새로운 기능 및 기술 트렌드에 대해 스트라타시스 코리아 어플리케이션 팀장 고유성 부장이 공유한다.

행사장 한편에는 전시존이 마련되 발표에서 소개되는 항공, 자동차, 전자, 패션, 의료 및 소비재 어플리케이션의 국 내외 적층 제조 사례의 부품 및 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스트라타시스는 1988년에 설립된 이래 지난 30여 년간의 기술 역량과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3D프린팅 및 적층제조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적층제조라는 개념을 최초로 고안했으며 일반 소비재 뿐만 아니라 자동차·항공우주·디자인·교육·의료 등 30년 이상 고객의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반영한 제품을 선보여 왔다. 제품설계 프로토타입에서 제조도구 및 최종 생산부품까지 제품 라이프사이클 프로세스 전반에 걸친 비즈니스 가치 창출이라는 목표를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군의 디지털 전환 및 비즈니스 혁신 가속화에 앞장서고 있다.

행사가 끝난 이후 럭키 드로우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경품으로LG 스탠바이미 GO, 삼성 제트 무선 청소기, 애플 에어팟 프로 등이 준비되어 있어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과 기대가 잇따르고 있다.

스트라타시스 문종윤 지사장은 “스트라타시스의 글로벌 임원진들과 국내외 주요 고객사와 함께 성공 사례를 선보이고 업계 관련 인사이트와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라며, “본 포럼을 통해 디지털 전환 및 비즈니스 가치 실현 등 3D프린팅의 이점을 소개하고, 대한민국 제조업의 혁신과 성공에 기여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