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T,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과 환경분야 공동연구 기반 마련

RIST,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과 환경분야 공동연구 기반 마련

  • 철강
  • 승인 2023.10.13 09:54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IST (포항산업과학연구원, 원장 남수희)는 10월 12일(목) 본원과 포항 라한호텔에서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이하 보건환경연구원)과 ‘환경측정기술 분석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RIST와 보건환경연구원의 연구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진 환경오염 측정 기술과 폐수 재활용 및 고도처리기술 등에 대한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양 기관의 업무협력 방안을 구체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 SMART 대기환경관리 ▲ 대기오염물질분석 ▲ 포스코 현장의 폐수 재활용 및 고도처리기술에 대하여 RIST 연구원들의 발표와 주제 토론으로 진행됐다.

산업 고도화로 신규 오염물질이 지속 발생됨에 따라 선진화된 환경 측정 분석기술을 도입하고 이를 토대로 환경문제를 보다 적극 해결하기 위해 양 기관은 향후 환경분야 연구와 분석 역량을 강화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보건환경연구원 본원은 경상북도 영천에 위치해 있으며, 각종 환경오염 원인 도출과 깨끗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감염병 차단 등을 통해 건강하고 쾌적한 경북구현을 비전으로 하고 있다. 주요 조직으로는 감염병연구부, 시의약연구부, 환경연구부가 있으며, 환경연구부에는 수계조사과, 대기질평가과, 산업대기과, 생활환경과, 산업폐수과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