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중기중앙회·삼성전자, ‘2023 스마트비즈엑스포’ 개최

중기부·중기중앙회·삼성전자, ‘2023 스마트비즈엑스포’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23.10.30 17:10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중소기업 판로 개척 지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 B홀에서 ‘대·중소 상생형 삼성 스마트공장 사업’을 통해 스마트공장을 구축한 우수 중소기업의 제품을 전시하고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2023 스마트비즈엑스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기중앙회‧삼성전자 등이 공동 주관하는 동 행사에는 생활가전, 식품/음료, 생활용품, 기계설비, 산업용품, 부품소재 등 업종별 중소기업 99개사가 참여했다.

2023 스마트비즈엑스포. (사진=중소기업중앙회)
2023 스마트비즈엑스포.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이번 행사는 4개의 특별 테마관(▲고도화 ▲사회적 기업 ▲민간주도 ▲ESG) 전시, 국내외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매칭을 위한 구매상담존 운영,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진행 및 송출을 지원하는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운영, 무료 제품 사진 촬영 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고도화 기업관’에는 동아플레이팅(전기 아연 표면처리)과 해성디에스(반도체용 기판)의 고도화된 스마트공장 시스템 개발 현황을 소개하고 있으며, 여성기업, 장애인 고용기업 등 사회적 기업인 쿠키아(두부과자), 에코맘의 산골이유식(이유식), 제주마미(곡류·농수산물 가공품), 해담솔(조미김) 4개사가 사회적 기업관에 참여한다.

‘민간주도 기업관’에는 삼성 스마트공장 사업에 참여했던 전북지역 중소기업의 노하우를 도내 중소기업에 확산하는 (사)전북·삼성 스마트 CEO포럼에 참여 중인 나리찬(김치), 더젓갈(젓갈류) 등 4개사, ESG 기업관에는 형제파트너(전기자동차), 엔에프(산소공급시스템) 등 4개사가 제품을 전시한다.

개막식에는 오기웅 중기부 차관, 정윤모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 박승희 삼성전자 사장,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 안광현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장 등이 참석했으며, 이재정 산자중기위원장, 김경만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영상으로 축하 인사를 전했다.

주요 참석자들은 특별 테마관, 구매상담장과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등을 방문해 우수한 기술력과 혁신의지로 제조강국의 명성을 이어가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중소기업인들의 성과를 격려했다.

한편, 중기중앙회는 행사장 내 별도 부스를 운영하며 ▲상생형 스마트공장 사업 안내 및 상담 ▲상생형 스마트공장 사업 브로셔 및 스마트핸드북 배포 등을 진행한다.

정윤모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은 “중기부와 중기중앙회, 삼성전자는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사업’을 통해 대기업의 혁신 노하우를 중소기업 현장에 전수하며 중소기업 혁신성장의 발판을 다져왔다”면서 “중기부의 ‘新디지털 제조혁신 추진전략’에 발맞춰 중소 제조기업이 도약할 수 있도록 상생형 스마트공장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