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오션플랜트, 영남대와 산학 업무협약 체결

SK오션플랜트, 영남대와 산학 업무협약 체결

  • 철강
  • 승인 2023.11.17 16:5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상풍력 전문가 양성 클러스터 구축 박차

SK오션플랜트는 17일 영남대학교 경산캠퍼스에서 ‘해상풍력 및 미래 에너지 분야 인재양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승철 SK오션플랜트 대표이사와 최외출 영남대학교 총장, 권기홍 영남이공대학교 교학부총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해상풍력 및 미래 에너지 분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 프로그램 협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기술자문 △기업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 추진 △산학 거버넌스 구축 통한 공동사업 추진 등의 분야에서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SK오션플랜트는 본사 소재지인 경남을 비롯한 부산·대구·울산 등 영남권 지역 대학들과 해상풍력 산학 클러스터를 구축해 핵심 전문가를 육성하고 우수인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지난 10월 초에는 경상국립대·창원대·경남대·울산대·인제대 등 5곳과 함께 울산경남지역 혁신플랫폼과 ‘지역인재 양성 및 취업 지원을 위한 상호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승철 SK오션플랜트 대표이사는 “회사와 구성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SK오션플랜트가 될 수 있도록 전 구성원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며 “바다에 미래를 심는 지속가능한 기업인 SK오션플랜트에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