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슛!’…광양제철소, 전남드래곤즈와 감사나눔 희망 Goal 쌀 기부로 훈훈

‘사랑의 슛!’…광양제철소, 전남드래곤즈와 감사나눔 희망 Goal 쌀 기부로 훈훈

  • 철강
  • 승인 2023.12.14 08:28
  • 댓글 0
기자명 이형원 기자 h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부터 홈경기 한 골당 200kg씩 기부…누적 5만5,800kg
올해 기부된 쌀 6,400kg, 지역 복지시설 등에 전달 예정

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이진수)가 지난 12일 광양시 사랑나눔복지재단 회의실에서 ‘감사나눔 희망 Goal’ 쌀 전달식 행사를 열며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를 향한 따뜻한 사랑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 이광수 전남드래곤즈 사장, 김재경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행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감사나눔 희망 Goal’ 쌀 전달식은 광양제철소와 전남드래곤즈가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 이웃들에게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희망을 전하겠다는 취지로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과 MOU를 채결해 2012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행사다.
 

광양제철소와 전남드래곤즈가 지역 이웃들을 위한 쌀 6,400kg을 전달했다. 왼쪽부터 김재경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 이사장, 이광수 전남드래곤즈 사장,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사진=포스코)
광양제철소와 전남드래곤즈가 지역 이웃들을 위한 쌀 6,400kg을 전달했다. 왼쪽부터 김재경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 이사장, 이광수 전남드래곤즈 사장,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사진=포스코)

쌀 기부행사는 전남드래곤즈 선수들이 홈 경기에서 골을 넣을 때마다 광양제철소와 전남드래곤즈가 각각 100kg씩 총 200kg의 쌀을 적립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에는 전남 선수들이 한해동안 치뤄진 홈 경기에서 32골을 기록함에 따라 총 6,400kg(320포대)의 쌀이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에 전해졌다.

이로써 광양제철소와 전남드래곤즈가 2012년부터 ‘감사나눔 희망 Goal’ 쌀 전달식을 통해 지역사회에 전한 쌀은 약 5만5,800kg(2790포대)에 달하게 됐다.

전해진 쌀은 배분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지역 노인복지관, 요양원, 장애인복지시설, 그룹홈, 아동센터 등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들에게 전해져 이웃들을 위한 든든한 한끼가 될 예정이다.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은 “감사나눔 희망 Goal 쌀 전달식은 광양제철소의 기업시민정신과 전남드래곤즈 선수들의 활동을 연계해 지역 이웃들에게 따뜻함을 전한다는 점에서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재경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 이사장은 “올해도 연말을 맞아 이웃들을 위한 희망의 쌀을 전달해주신 광양제철소와 전남드래곤즈에 감사하다”라며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잘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다문화가정애(愛) 김장 행사 △소방서 위한 방한용품 전달 △어르신 댁 주거환경 개선 △독거노인 지원사업 등을 펼치며 지역사회와 상생·공존하기 위해 기업과 사회가 함께 발전하는 모델을 제시하는 Community with POSCO(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회사)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 중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