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홀딩스 CEO후추위, 3차 회의 개최…외부 후보군 상세 발굴방안 논의

포스코홀딩스 CEO후추위, 3차 회의 개최…외부 후보군 상세 발굴방안 논의

  • 철강
  • 승인 2023.12.29 17:53
  • 댓글 0
기자명 이형원 기자 h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주요 주주 대상 회장 후보 추천 요청
서치펌 추천 국내외 유수 10개사 선정…회사별 최대 3명씩 폭넓게 추천 받을 계획
회장 후보에 지원하고자 하는 외부 후보 누구나 해당 서치펌 지원 가능
CEO후추위, 정관 및 이사회 규정 따라 회장 선임 엄중하게 임할 예정

포스코홀딩스 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후추위)가 12월 29일 3차 회의를 개최하고 차기 회장 인선 절차에 박차를 가한다. 후추위는 이날 회의에서 회장 후보군 발굴과 관련해 상법상 주주제안 기준을 준용해 포스코홀딩스 지분 0.5% 이상 보유 주주를 대상으로 공문을 발송하고 주주 추천 절차를 시작했다.

또한 후추위는 서치펌 추천 진행을 위해 국내외 유수 서치펌인 그레이스앤파트너스, 브리스캔영, 스탠튼체이스인터내셔널, 유니코써치, 유앤파트너즈, 커리어케어, 패스파인더 등 10개사를 추천 서치펌으로 선정했다.
 

포스코홀딩스 회장 선임 과정에 참여하고자 하는 후보는 누구나 해당 서치펌 중 한 곳에 지원 가능하도록 했으며, 서치펌에서는 최대 3명의 후보를 추천할 수 있도록 했다. 서치펌을 통해 보다 검증된 후보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공개성, 공정성 및 실효성을 함께 제고할 계획이다. 

후추위는 주주 추천 및 서치펌 추천을 1월 8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외부 후보 추천이 완료되면 그 결과를 종합해 1월 중순까지 내부 및 외부 롱리스트 후보군을 구성하고 인원수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박희재 후추위 위원장은 지난 12월 19일 포스코홀딩스 이사회에서 의결한 신(新) 지배구조개선 내용에 대해 “미국, 유럽 선진기업 사례를 비교분석하고 수차례에 걸친 간담회와 내부토론, 전문가 자문과정 등을 거쳐 도출한 내용”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후추위는 회사 정관 및 이사회 규정에 따라 포스코의 미래와 주주의 이익을 위해 누구에게도 편향됨이 없이 냉정하고 엄중하게 심사에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후추위는 향후 진행 과정에 대해서도 수시로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