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광정기, ‘전기차용 고효율 모터코아 금형’ 개발

부광정기, ‘전기차용 고효율 모터코아 금형’ 개발

  • 뿌리산업
  • 승인 2024.01.15 08:29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모터코아 대비 약 30%의 저항 및 소음 개선, 전력 소비량 및 진동도 대폭 감소

주형 및 금형 제조업체 부광정기(대표이사 김부욱)가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연본부의 ‘사업다각화 지원 플랫폼 사업’ 지원을 통해 ‘전기차용 고효율 모터코아 금형’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부광정기가 개발한 ‘전기차용 고효율 모터코아 금형’은 설계 개선 연구를 통해 고효율 비슬롯 모터코아 프로토 금형으로 최소 저항에 맞는 구조 해석과 기존 모터코아 대비 약 30%의 저항 및 소음 개선을 이뤄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본 제품 대비 출력 향상은 동일하면서 전력 소비량을 감소시켜주며, 발생진동 및 저항, 소음 등이 대폭 감소된 것도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자유롭게 형상 변형이 가능하고 발주 및 수주의 주문 제작으로 이뤄지는 시스템으로, 자체적인 생산을 위한 생산 설비를 이미 구축한 상태이기 때문에 즉시 제품 양산도 가능하다.

부광정기 김부욱 대표는 “최근 전기차와 수소차 등 친환경차 보급 확대로 인한 모터 수요 증가 추세에 맞춰 공급 물량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현재 국내 거래처를 통해 모터제품을 탑재한 차량의 해외수출이 진행 중에 있고, 제품을 공급 중인 국내 기업들을 통해 해외 현지 공장 설립 및 현지 생산업체 섭외 시 제조금형을 수출할 계획을 잡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