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2024년에도 ‘포스코 취업아카데미’와 청년 ‘취뽀’ 돕는다

포스코, 2024년에도 ‘포스코 취업아카데미’와 청년 ‘취뽀’ 돕는다

  • 철강
  • 승인 2024.01.22 16:09
  • 댓글 0
기자명 이형원 기자 h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2일부터 2월 4일까지 24-2차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포스코가 1월 22일부터 2월 4일까지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취업난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포스코가 지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전체 수료생 4,000여 명 중 60% 이상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그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올해도 마찬가지로 7차례 교육을 진행해 400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할 계획이다.

총 4주간에 걸쳐 진행하는 프로그램 중 1주차에는 △취업전략수립 △산업·기업·직무 분석 △일대일 자소서 작성 코칭 △모의면접 등 기본적인 취업 역량 향상을 위한 비대면 교육이 이루어진다. 또한 교육생들의 요청사항을 반영해 △주요 사업 비즈니스 모델 분석 전략 △직무 인터뷰 교육도 마련했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들이 함께 디자인씽킹 과제를 수행하는 모습.(사진=포스코)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들이 함께 디자인씽킹 과제를 수행하는 모습.(사진=포스코)

이어지는 3주간의 합숙과정에서 교육생들은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에 기반한 기업실무형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한다. 취업 전문 코칭 자격을 갖춘 포스코인재창조원의 강사들이 코칭에 나서 △기업 업무 프로세스 이해 △프레젠테이션 스킬 △문제 해결 능력 등의 실무 역량을 향상을 돕는다.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한 1대1 멘토링도 진행한다.

아카데미에 참여한 수료생은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나만의 강점을 찾을 수 있었고, 외로울 수 있는 취업 준비기간에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는 좋은 과정이었다”라며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교류하며 작은 사회를 경험할 수 있었다”라며 취업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교육 참여시 특전도 있다. 합숙 기간 동안 참가자 전원에게는 무료 숙식과 함께 소정의 교육 수당과 기념품이 제공된다. 우수한 성적으로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2개월 간 인턴으로 근무할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오는 2월 19일부터 3월 15일까지 포스코인재창조원 포항캠퍼스,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실시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 예정인 취업준비생이면 포유드림 전용 홈페이지(http://youth.posco.com)를 통해 누구든지 지원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