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너조합 정한성 이사장, 제6대 이사장 재선임

파스너조합 정한성 이사장, 제6대 이사장 재선임

  • 철강
  • 승인 2024.02.27 09:10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합원사 경영 개선 및 국내 파스너산업 경쟁력 확보에 최선”

한국파스너공업협동조합 정한성 이사장(신진화스너공업 대표이사)이 제6대 이사장으로 재선임됐다.

파스너조합은 2월 26일 경기도 안양시 소재 한국OSG 서울지사에서 ‘제17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정진우 전무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조합원 75개사 중 55개사가 참가했으며, 식전행사 및 본행사로 나위어 진행됐다.

파스너조합의 ‘제17회 정기총회’ 기념촬영. (사진=철강금속신문)
파스너조합의 ‘제17회 정기총회’ 기념촬영. (사진=철강금속신문)

식전행사로는 특강과 유공자 포상이 진행됐는데, 특강에서는 포스코 선재판매그룹 박병주 팀장이 ‘국내 철강산업 동향 및 포스코 추진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케이피에프 김광양 전무(좌)와 정한성 이사장(우)의 기념촬영. (사진=철강금속신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케이피에프 김광양 전무(좌)와 정한성 이사장(우)의 기념촬영. (사진=철강금속신문)

그리고 유공자 포상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에는 케이피에프 김광양 전무,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에는 태양금속공업 염승덕 과장과 풍강 김경만 상무이사가 수상했다. 파스너조합 이사장 표창에는 GSB솔루션 윤성민 차장, 드림텍 민경재 반장, 서울에프엔디 정은영 사원, 수도금속공업사 강명수 사원, 신진화스너공업 정민수 팀장 및 황동주 선임, 신한정기 박수연 사원, 쓰리뷰 이익재 팀장, 진합 이근식 책임, 티엔피 원상윤 계장, 한산스크류 예승욱 사원, 한서정밀 김진만 부장, 한성볼트 이춘삼 부장, 효동기계공업 장철언 조장이 각각 수상했다.

파스너조합 정한성 이사장. (사진=철강금속신문)
파스너조합 정한성 이사장. (사진=철강금속신문)

정한성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올해에도 파스너산업을 둘러싼 경영환경은 매우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조합에서는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중대재해법 유예 및 외국인 노동자 수급 등 각종 인력 문제와 탄소중립 대응, 국내외 시장 개척, 납품대금연동제 실용화 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경영환경 개선 외에 조합은 파스너산업의 체질 개선을 위해 스마트팩토리 구축과 조합원사들의 뿌리기술전문기업 및 소부장 전문기업 지정, CEO 교류회 및 해외 산업계와의 교류를 통한 네트워킹 활성화, 금속산업대전과 해외 전시회 개최 및 참가를 통한 신시장 구축을 지원하여 파스너산업의 발전과 조합원사들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사말을 실시한 세아특수강 이강현 사장은 “여기 계신 조합원사들은 모두 우리의 고객”이라며 “앞으로 파스너조합 조합원사들과 당사를 포함한 신선업체들, 소재 공급사인 포스코가 모두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진 의안 심의 후 임원 선출을 통해 6대 이사장으로 재선임된 정한성 이사장은 “저가 수입재의 국내 시장 잠식과 함께 성장동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파스너업계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스너조합의 ‘제17회 정기총회’ 전경. (사진=철강금속신문)
파스너조합의 ‘제17회 정기총회’ 전경. (사진=철강금속신문)

한편 파스너조합은 올해 인력난 해소 및 탄소중립 대응, 납품대금연동제 실효성 확보 등을 통해 조합언사들의 경영 개선을 지원하는 동시에 ‘독일 뒤셀도르프 와이어 & 튜브 전시회’ 등 각종 해외 전시회 참가를 통해 조합원사들의 신시장 개척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조합원사들과 세아특수강을 포함한 소재업계 간 협력사업, 포스코 및 수요산업계와의 신기술 및 신제품 개발 등을 통해 경쟁력 강화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