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TP, 미래차 부품 업종전환 지원

경남TP, 미래차 부품 업종전환 지원

  • 철강
  • 승인 2024.03.08 11:04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차 Teardown 부품 전시 및 2024년도 기업지원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와 경남테크노파크(원장 김정환, 이하 경남TP)는 오는 3월 13일 창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Ⅲ에서 ‘미래차 Teardown 부품 전시 및 2024년도 기업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미래차 업종전환 촉진 기업혁신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미래차 분해(Teardown) 전시 및 기술분석 세미나를 중심으로 개최된다. 이 사업은 미래차 시장 신규진출 기업에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컨설팅, 신규 아이템 발굴, 애로 해소 기술지원 등을 제공해 미래차 부품 업종 전환을 돕는다.

전시회는 기존 내연기관 부품 생산기업의 미래차 부품사 도약 지원을 위해 테슬라 Model3 차량을 분해하여 전기자동차 플랫폼을 눈으로 확인하고, 기술적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기술 트렌드와 구조 분석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기업에 전시된 부품을 대여하여 기업이 자체 기술 분석, 역설계 등 선진 기술부품을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시제품 제작 지원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미래자동차본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버추얼 기반 미래차 부품 고도화 사업 ▲미래차 업종전환 촉진 기업혁신지원사업 등 7개 기업지원사업의 통합설명회를 진행한다.

경남TP 김정환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기업이 자체적인 기술력을 강화하여 경남 미래자동차 산업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