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協 철강SC, 서울과기대서 철강·플랜트·조선 합동 진로컨설팅 ‘성료’

철강協 철강SC, 서울과기대서 철강·플랜트·조선 합동 진로컨설팅 ‘성료’

  • 철강
  • 승인 2025.03.21 16:31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강·플랜트·조선업계 미래 인재 대상, 합동 진로 컨설팅 개최..학생들 만족도↑
포스코·한국전력공사·DL이앤씨·HD한국조선해양·한화오션 실무자들이 취업 멘토링

한국철강협회 철강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이하 철강SC)가 서울과학기술대 학생을 대상으로 철강과 플랜트, 조선업계 직무 및 채용 시장 정보 행사를 개최했다. 

21일, 철강SC는 서울과기대 국제관 컨퍼런스홀에서 한국플랜트산업협회,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공동으로 ‘철강·플랜트·조선 합동 진로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 인재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철강, 플랜트, 조선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산업 내 직무와 채용 시장에 대한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행사에선 업계 현직자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하여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상과 필수 역량, 취업 준비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에 참여 학생들은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업종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행사는 ▲산업 동향과 미래 전망 발표 ▲ 현직자 그룹 멘토링 순으로 진행된 가운데 멘토링 코너에는 포스코와 한국전력공사, DL이앤씨, HD한국조선해양, HD현대미포, HD현대삼호, 한화오션 등 주요 기업 재직자들이 참여하였다. 이들은 현업에서 요구되는 기술 및 역량을 설명하고 학생들의 질의에 답하며 생생한 현장 경험담을 전했다.

본 행사에 서울과기대 학생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핵생들은 산업 이해도 제고 및 취업 준비 방향 설정에 대한 유익한 논의가 이루어졌다고 평가했다. 특히, 학생들은 현직자의 조언을 들을 기회가 많지 않은 만큼, 그룹 멘토링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철강SC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산업과 직무를 깊이 이해하고, 취업 전략을 구체화하는 기회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인재 양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